인텔® IoT 게이트웨이 기술을 위한 'ADLINK IoT 게이트웨이' 출시
인텔® IoT 게이트웨이 기술을 위한 'ADLINK IoT 게이트웨이'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8.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tel® QuarkTM, Intel® AtomTM 및 Intel® CoreTM 프로세서는 다양한 확장 가능한 컴퓨팅 솔루션 제공
'ADLINK IoT 게이트웨이' 출시(사진:에이디링크)

산업용 사물 인터넷 (IIoT)을 위한 임베디드 빌딩 블록, 지능형 게이트웨이와 클라우드/포그 컴퓨팅 솔루션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 업체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에서 Intel® IoT Gateway Technology을 지원하는 세 가지 ADLINK IoT 게이트웨이 모델 출시를 발표했다.

Intel® Quark™, Intel® AtomTM, Intel® Core™ ® 프로세서 기반의MXE-110i, MXE-202i, MXE-5400i는 에이디링크의 IoT 게이트웨이 기반의 컴퓨팅 플랫폼의 범위를 확장시켜주며,  에너지 절약 어플리케이션에서 지능형 분석 어플리케이션까지 Intel® IoT Gateway Technology를 지원하는 에이디링크의  IoT 게이트웨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인 IoT 산업용 플랫폼을 제공한다.

Intel® IoT Gateway Technology은 차세대 지능형 인프라와 시스템을 연결하고 전세계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가치를 증대시키는 지능형 게이트웨이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ADLINK IoT 게이트웨이 제품군은 Intel® IoT Gateway 기술이 지원되고 Wind River® Intelligent Device Platform XT와 McAfee Embedded Control이 탑재되어 있으며 Intel® IoT Gateway Software Suite, Intel® IoT Gateway Pro Software Suite, Intel® IoT Gateway Pro Pilot Software Suite를 사용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 Measurement and Automation 제품군 제너럴 매니저, 로이 완은 "우리는 고객들이 IIoT 인프라의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 레디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것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우리는 Intel Gateway Technology를 통해 유연하게 디바이스와 클라우스를 연결하고 빠른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위해 오픈 아키텍처로 에지 디바이스의 상호 운용성을 높였습니다. 모든 기능은 새롭게 연결된 어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IoT Strategy and Technology의 부사장인 Rose Schoole는 "IIoT 기능에서 중요한 동기 부여는 데이터에서 지식의 잠금장치를 해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IoT 게이트웨이를 위한 ADLINK의 전체 스펙트럼은 최신 버전의 인텔 IoT 게이트웨이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프로토타입을 돕고 기존보다 더 빨리 IoT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새로운 향상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Intel® IoT Gateway Technology의 최신 버전은 Modbus (RTU / 이더넷), BACNet,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CAN, Exegin, Zigbee, Open Z-Wave, 6lowpan 강화 스마트 빌딩을 포함한 필드 버스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보다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보안, 확장성, 상호 운용성 및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다른 기능으로는 보다 원활한 장치간 연결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MQTT, Bluetooth/BLE, CoAP, XMPP device-to-cloud protocol, AllJoyn와 IoTivity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가 있다.

에이디링크의 IoT 게이트웨이 제품 라인에는 MXE-110i, MXE-202i, MXE-5400i 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MXE-5400i는 Intel® Core™ i3, Intel® Core™ i5, Intel® Core™ i7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이 프로세서들는 뛰어난 성능과 관리, 최적화된 연결성 및 미션 크리티컬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견고한 구조를 제공하며, 게이트웨이의 성능은 외부 지능형 교통, 디지털 감시 시스템, 산업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위해 산업 SD 카드로 -20 ° C에서 70 ° C로 확장된 온도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Intel® Atom™ 프로세서 E3826 기반의MXE-202i게이트웨이는 2개의 프로세싱 코어와 SoC 디자인으로 팬리스 인클로저에서 뛰어난 전력 효율성으로 센서로부터 전달된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Intel® Quark™ 기반의MXE-110i게이트웨이는 스마트 농업, 스마트 공장 자동화, 자동화 빌딩 환경과 같은 향상된 에너지 효율을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IoT 게이트웨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adlinktech.com/Industrial-PCs-Fanless-Embedded-PCs/IoT-Gateway.php를 참고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