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애플 비전 프로용 앱과 게임 제작을 지원하는 ‘비전OS’ 지원 정식 버전 출시
유니티, 애플 비전 프로용 앱과 게임 제작을 지원하는 ‘비전OS’ 지원 정식 버전 출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4.02.0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설명: 유니티, 애플 비전 프로용 앱과 게임 제작을 지원하는 ‘비전OS’ 지원 정식 버전 출시

실시간 3D(RT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을 선도하는 세계적 플랫폼인 유니티(NYSE: U)가 오늘 ‘비전OS(visionOS)’에 대한 지원을 정식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유니티의 유연한 제작 워크플로, 강력한 XR 툴,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을 통해 개발자들은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를 위한 독창적인 공간 경험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유니티의 비전OS 지원에는 개발자가 유니티의 폴리스페이셜(PolySpatial) 기술을 사용해 디지털 콘텐츠와 실제 세계를 매끄럽게 혼합하는 몰입형 경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템플릿, 샘플 및 기타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다. 유니티의 비전OS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앞서 유니티는 작년 애플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업계의 크리에이터가 애플 비전 프로를 위한 혁신적 공간 컴퓨팅 경험을 가장 먼저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전OS 베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레고® (LEGO®)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직원들이 독립적으로 설립한 디지털 게임 제조업체인 라이트 브릭 스튜디오(Light Brick Studio)는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게임인 레고 빌더스 저니(LEGO® Builder’s Journey)를 오는 2월 2일 출시되는 애플 비전 프로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레고® 빌더스 저니의 테크니컬 리드(Technical Lead)인 미켈 프레드보그(Mikkel Fredborg)는 “애플 비전 프로용 레고® 빌더스 저니를 제작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인터랙션과 렌더링 패러다임으로 작업하는 놀라운 경험이었다”며 “유니티는 잘 알려진 워크플로를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시스템으로 가져오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비전 OS 지원 덕분에 애플 비전 프로를 특별한 플랫폼으로 만드는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다. 이 놀라운 혁신은 직접 경험해봐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데메오(Demeo), 라켓 클럽(Racket Club), 블라스톤(Blaston) 등 세계적 수준의 공간 경험 카탈로그를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어 게임 스튜디오인 레졸루션 게임즈(Resolution Games)는 비전OS 공유 공간에 대한 유니티의 지원을 받아 올해 애플 비전 프로에서 처음 출시할 미공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레졸루션 게임즈의 CEO 토미 팜(Tommy Palm)은 “우리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새로운 기기에서 우리의 타이틀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애플이 이 시장에 진출한 것은 매우 기념비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유니티의 멀티 플랫폼 지원과 공간 컴퓨팅 개발을 위한 종합적인 툴 덕분에 유니티를 사용해온 경험을 활용해 애플 비전 프로용 콘텐츠 개발을 쉽게 시작할 수 있었다. 애플 비전 프로의 고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게임을 곧 선보일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니티의 비전OS 공식 지원으로 개발 중인 다른 사례들도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모빌리티 제조 업체인 아우디 AG(Audi AG)는 애플 비전 프로에서 버추얼 이그지빗 XR(Virtual Exhibit XR)을 통해 몰입감 넘치는 혁신적인 디지털 차량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타임지가 2022년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한 VR 명상 앱 트립(TRIPP)도 그중 하나다. 호평을 받은 게임 ‘왓 더(What The)…?’ 시리즈를 제작한 코미디 스튜디오인 트라이밴드(Triband)도 유니티 비전 OS 지원과 폴리스페이셜을 사용해 애플 비전 프로에 ‘왓 더 골프’를 선보이고자 한다.

유니티의 프로덕트 및 테크놀로지 부문 최고 경영자(Chief Product and Technology Officer)인 마크 위튼(Marc Whitten)은 “공간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에 개발자들이 혁신과 창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우리는 비전 OS 지원을 제공하는 최초의 서드 파티 플랫폼이기도 하다”며 “유니티는 애플 비전 프로 출시 첫날부터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해 엔진과 XR 툴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의 비전OS지원은 모든 유니티 프로(Unity Pro),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인더스트리(Industry) 구독자를 위한 ‘유니티 2022 LTS’ 버전에서 제공된다. 관련한 세부 사항은 유니티 블로그(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