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LINK, PICMG’s COM Express® 표준 Associated 타입 7 핀 출시
ADLINK, PICMG’s COM Express® 표준 Associated 타입 7 핀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7.29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전력, 고성능 프로세싱 소형 폼팩터 사양에 10 기가비트 이더넷 기능 추가
PICMG’s COM Express® 표준 Associated 타입 7 핀 출시(사진:ADLINK)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에서 버전 3.0에 PICMG의COM Express® 표준 업데이트가 포함된 새로운 Type 7 핀의 오늘(29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Type 7 핀은 저전력, 서버 수준의 실리콘을 활용하여 컴퓨터-온-모듈 (COM) 폼팩터에 10 기가비트 이더넷 (기가비트 이더넷)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Type 7 핀의 장점은 합리적인 전력 소비와 고밀도 CPU 코어를 필요로 하는 가상화 및 에지 컴퓨팅과 같은 산업 자동화 및 데이터 통신과 같은 공간 제한 어플리케이션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는 현재 새로운 COM 익스프레스 3.0 규격을 정의하는 PICMG 위원회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015년 말 시작된 위원회는 에이디링크의 미국 CTO, Jeff Munch가 의원장을 담당하고 있고 에이디링크 기술팀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Type 7 핀 정의에 대한 프리뷰로 2016년 Q3 말로 예상되는COM Express 3.0 출시 전에 모듈 제조 업체 및 고객들은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다.

이번 개발 담당자는 "에이디링크는 PICMG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최신 모듈 사양을 개발하고 통신 및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을 위한COM Express 적용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핀 정의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Type 7은 쉬운 업그레이드 및 확장성과 함께 컴팩트 한 공간을 위한 서버 수준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디자이너에게 또 하나의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OM Express 표준의 신제품 Type 7 핀은 Type 6 핀에 비해 모든 그래픽을 지원하고 최대4개의 10GbE 포트 및 추가 8개의 PCIe 포트로 대체하여 최대 32 개의 PCIe 레인을 지원하며, 특히 65 와트 이하의 TDP와 저전력, 헤드리스 서버 수준의 SoC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에이디링크의 Express-BD7의 Intel® Xeon® SoCs는 최대 16 CPU 프로세서 코어, 32 개의 PCIe 레인, 멀티 10GbE 포트까지 지원하고 또한, 10GBase-KR 신호를 지원하여 캐리어 보드 디자이너는 KR-to-KR, KR-to-optical fiber 또는 KR-to-copper 중 선택이 가능하다.

Network Controller Sideband Interface (NC-SI) 버스가 지원되어 지능형 플랫폼 관리 인터페이스(Intelligent Platform Management Interface; IPMI)와 보드 관리 컨트롤러(Board Management Controller; BMC)가 캐리어 보드에서 지원된다.

PICMG 컨소시엄의 사장 겸 회장인 Joe Pavlat 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COM Express와 같은 임베디드 공급 업체 커뮤니티에서 받아드릴 수 있을 만한 모든 기능을 갖춘 open specification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무척 중요합니다. 우리는 매우 이러한 노력을 선도하는 에이디링크 같은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PICMG의COM Express 3.0 Type 7 정의 프리뷰는 PICMG 웹 사이트 https://www.picmg.org/ 에서 PICMG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참고) PCI 산업용 컴퓨터 제조 그룹 모임인 PICMG는 1994 년에 설립된 공동으로 고성능 통신, 군사 및 산업용 컴퓨팅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방형 규격을 개발하는 250 개 이상의 회사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PICMG 구성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또는, PICMG 사양에 대한 정보는http://www.picmg.org PICMG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