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Bosch 차세대 비디오기반 ADAS 플랫폼에' NOR 플래시 메모리' 탑재
싸이프레스, Bosch 차세대 비디오기반 ADAS 플랫폼에' NOR 플래시 메모리' 탑재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05.17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AS를 위한 부트 코드 및 알고리즘을 저장하고 최고 125°C 에서도 견고한 성능 구현
Cypress FL-S NOR Flash Automotive(사진:싸이프레스)

싸이프레스(Cypress Semiconductor)는 보쉬가 자사의 차세대 비디오 기반 고급 운전 보조 시스템 (ADAS)을 위해 싸이프레스의 자동차용 직렬 NOR 플래시 메모리를 선정했다고 16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쿼드 시리얼 NOR 플래쉬(Quad Serial NOR Flash) 제품군은 파일럿 기능과 완전 자동화된 자동차를 가능하게 하는 최신 ADAS 플랫폼을 위한 확장성, 안전성 및 보안성을 갖춘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ADAS 비전 기반 시스템은 보행자 감지, 차선 유지, 교통 표지 인식, 충돌 회피 및 사각 지대 모니터링과 같은 중요한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데 필수적이며, 보쉬의 카메라 기반 ADAS 플랫폼을 사용하면 자동차 제조업체는 단일 시스템을 사용하여 광범위한 운전 보조 기능을 차량에 통합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싸이프레스의 128Mb ~ 1Gb FS-S 1.8V 제품군과 FL-S 3.0V 제품군의 쿼드 SPI 노어 플래시 메모리는 80MBps의 읽기 대역폭을 제공하며, 고성능 시스템을 위한 가장 빠른 프로그램 실행을 가능하게 한다. 업계 표준의 소형 8 리드 SOIC, 16 리드 SOIC, 8-WSON 및 24 볼 BGA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디바이스는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레이아웃을 단순화한다.

싸이프레스 플래시 비즈니스 사업부 부사장 라이너 휼러(Rainer Hoehler)는 "싸이프레스는 플래시 메모리 기반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시장 점유율 선두 주자입니다."라며,

"최근 자동차 OEM은 ADAS 및 계측기 클러스터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NOR 플래시 메모리에 대한 요구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보쉬 (Bosch)와 같은 혁신적인 고객이 ADAS에 NOR 플래시 메모리로 자율 주행에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FS-S 및 FL-S NOR 플래시 제품군은 미국자동차전자부품협회(AEC)의 품질 기준인 ‘AEC-Q100’ 인증 옵션을 제공하며, 최저 –40에서 최고 125°C의 온도 범위를 지원하며, FS-S 및 FL-S 제품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cypress.com/products/serial-nor-flash-memo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AEC-Q100(미국 자동차용 반도체 품질 시험 규격)

자동차용 반도체 신뢰성 시험 규격인 ‘AEC-Q100’은 GM, 포드, 크라이슬러 등에 설립된 자동차 미국자동차전자부품협회(Automotive Electronic Council, AEC)에서 규정한 기준으로 자동차에 공급되는 전자부품에 대한 신뢰성 평가 절차를 규정한 것으로 전 세계에서 통용된다.

이 규격을 통과한 전자 부품은 가혹한 자동차 사용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신뢰성 높은 부품으로 인정 받는다. ‘AEC-Q100’은 반도체가 150도의 고온에서 42일(1,008시간) 이상 정상 작동하는 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