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카시오, GPS 탑재, 스마트워치 'Smart Outdoor Watch-F20' 출시
[포토]카시오, GPS 탑재, 스마트워치 'Smart Outdoor Watch-F20' 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01.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상에 표기가 없는 장소에서도 음성 입력을 통해 문자 메모를 남기거나 마크를 선택하고 기록할 수 있는
출시 모델은 2가지 컬러로 사진은 '블랙'(사진:카시오)

카시오는 저소비 전력 GPS와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컬러 지도 기능과 스마트폰의 전파가 닿지 않는 아웃도어 필드나, 수상 스포츠 등 단독으로 아웃도어의 액티비티를 폭넓게, 강력하게 지원하는 ‘스마트 아웃도어 워치(Smart Outdoor Watch)’ WSD-F20를 오는 4월 21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모델은 2가지 컬러로 사진은 '오렌지'(사진:카시오)

OS는 Android Wear 2.0을 채용하였으며, 특히 Mapbox사의 지도 데이터를 WSD-F20에 다운하여 GPS정보와 조합시키고, 목적지 지도를 다운로드하고 현지에서 사용할 컬러 지도를 선택, 둘을 결합하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메모를 남기는 등 야외에서 다채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탑재했다.

또한 지도상에 표기가 없는 장소에서도 음성 입력을 통해 문자 메모를 남기거나 마크를 선택하고 기록할 수 있으며, 트레킹, 자전거 타기, 낚시, 스노우 패들 등의 각 활동 중에 측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GPS와 컬러지도를 활용해 트레킹 지도에서 행동의 궤적을 볼 수 있으며, 지도 상에 한 개마다의 궤적과 최고 속도를 표시하는 등 기능을 크게 확장했다 .

지도 상에 한 개마다의 궤적과 최고 속도를 표시

표시부는 흑백 액정과 칼라 액정을 거듭 한 더블 레이어 구조를 채용. 흑백 액정으로 시간을 항상 표시하고 컬러 액정지도 및 측정 정보 응용 프로그램을 표시한다. 2 개의 액정을 구분하여 장면에 따라 항상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하며,  동시에 소비 전력을 억제하기 위해 장시간의 야외 현장에서 도움이 된다.

소비 전력을 억제하는 독자적인 더블 레이어 액정

다양한 측정 기능에서 자연 환경의 변화나 활동량을 파악하는 "도구 응용 프로그램"으로 압력 센서와 방향 센서, 가속도 센서를 이용하여 야외와 스포츠에 필요한 정보를 측정·표시하며, 나침판, 기압 고도, 일출·일몰 시각 타이드 그래프, 활동 그래프 등 자연 환경의 변화 나 활동량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제품의 메인화면은 GPS 기능과 지도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 '로케이션'과 '트레블러'를 채용했다. '위치'는 GPS와지도 기능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마무리하고,지도 표시에 애니메이션을 달아 선진성을 표현하고 있다. 「여행자」는 하단의 정보 창에 표시되는 정보를 전환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다양한 디자인을 탑재하고 있으며,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추가도 가능하다.

이밖에 MIL-STD-810G (미 국방부, 미군 물자 조달 규격) 규격과 방수 성능을 갖춘 음성 마이크를 탑재하였으며, 5기압 방수(50M 방수) 구조로 일상 생활은 물론 우천, 카약 등의 수상 스포츠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는 Bluetooth 4.1에 대응하고 광각 렌즈 탑재와 원격 조작이 가능하다. 스키, 사이클링, 하이킹 등 스포츠 활동과 야외에서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촬영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