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마크, 가상현실(VR) HMD 지연시간 측정·지원하는 도구 출시
베이스마크, 가상현실(VR) HMD 지연시간 측정·지원하는 도구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12.21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과 뇌가 기대하는 것 사이에 가장 작은 지연조차도 감지된다
VRTrek™ Library(사진:Basemark)

새롭게 부상하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산업에서 지연시간은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이다. 가상현실(VR)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면, 화면에 보이는 것과 뇌가 기대하는 것 사이에 가장 작은 지연조차도 감지된다. 지금까지는 여러 가지 HMD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적용 가능한 전문적인 지연시간 측정 도구가 없었다.

베이스마크(Basemark)는 20일(헬싱키, 현지시간) 'VRTrek™ Library'를 출시함으로써 그 간극을 메우고, 가상현실(VR) 산업이 최종 사용자를 위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고 제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VRTrek Library'는 가상현실(VR) HMD 공급업자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 HMD 지연시간을 측정하도록 지원하는 도구다.

VRTrek Library의 주요 측정 대상은 지연시간 또는 요청된 이미지가 HMD에 보이기까지 걸리는 시간이며, 밀리초 단위다. VRTrek Library는 좌우 화면을 동시에 독특하게 스캔할 뿐만 아니라, 드롭된 프레임, 복제 프레임 및 화면 지속 같은 입자 데이터를 생산한다.

VRTrek Library는 Basemark가 개발한 특허출원 솔루션으로, 측정 장치, VRTrek 및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로 구성된다. 이 SDK는 HMD와 가상현실(VR) 앱 개발자가 쉽게 테스트 체제에 통합할 수 있다.


참고) 베이스마크(Basemark Oy)는 핀란드 헬싱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AMD, Imagination Technologies, Intel, NVIDIA, Qualcomm, Renesas 및 삼성 등과 같은 반도체 및 OEM 업체가 사용하는 시스템 성능과 전력 소비 분석 도구들을 개발하는 회사로 Basemark 제품 포트폴리오는 VRScore, Basemark GPU Vulkan, Basemark ES, Basemark Web, Basemark OS 및 Basemark X 등이 있다.추가 정보는 http://www.basemark.com을 참조하면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