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회장 손정희)와 소프트뱅크 로보틱스(대표 토미자와 후미히데, 冨澤 文秀)가 공동으로 소프트뱅크의 휴모노이드 로봇 'Pepper'의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하는 이벤트 '페퍼 월드 2017(Pepper World 2017)'를 오는 2017년 2월 8~9일 양일 간 토쿄 도라노몬 힐스 포럼(Toranomon Hills Forum)에서 개최한다.
'Pepper World 2017'에서는 '로봇에 의한 업무의 자동화'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Pepper사업에 관한 키노트와 20개 세션에서 AI, IoT, FinTech, CRM, O2O, Cloud 등에 적용된 최신 Pepper의 기업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강연이나 전시를 하며, Pepper 첫 패션 쇼인 'Tokyo Pepper Collection'도 개최 기간 중에 열린다.
또한 9일에 개최하는 'Pepper App Challenge 2017'에서는 '소매', '헬스케어', '서비스', '가정' 등의 4가지 테마로 나누어 사전에 모집한 Pepper의 로보 앱과 활용 사례에서 '상식을 뒤집는 가능성을 지닌 로보 앱' 이란 주제와 '과제 해결', '혁신성', '실용성', '독창성' 의 4가지 포인트를 바탕으로 최우수 작품을 선정한다. 사전 심사에 의하여 선출된 최우수 작품의 후보가 되는 10작품은 'Pepper World 2017'의 개최 기간 중 전시장에서 전시된다.
한편, 'Pepper World 2017' 참가는 무료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해야된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