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ODAY 교육
부산 청소년들, 유엔공원 내 6.25 전사 유엔군 2,300명 추모미안합니다! 고맙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1.05 16:08

“미안합니다!”
“고맙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부산 청소년들이 한국전에 참전했다가 산화해 유엔기념공원에 안장된 11개국 유엔장병 2,300명에게 70년 만에 감사와 함께 영원히 기억하겠다는 다짐의 고개를 숙인다.

중고생들로 구성된 부산의 청소년 50명은 오는 11월 4일 오전 11시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 ‘2015 Thanks UN 2300′ 행사를 갖는다고 이 행사를 기획한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MU)'(대표 조연심)가 2일 발표했다.

‘과거를 기억하고, 현재를 돌아보며, 미래를 꿈꾸다’라는 슬로건을 건 이번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전사한 유엔군 2,300 영령들의 비석을 닦아주며 희생에 대한 감사를 전한다. 참석한 청소년들은 이날 유엔장병들의 비석을 닦은 뒤 유엔공원 현장에서 발 사진을 찍고 이를 후기와 함께 이번 행사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groups/ThanksUN2300)에 게재한다.

유엔기념공원 세계 유일의 유엔 묘지로서, 한국전쟁 당시 전사한 2,300명의 유엔 병사들이 안장돼 있다. 한국전쟁 때 산화한 유엔장병들의 나이가 대개 많게는 스물한 살, 적게는 열일곱 살로 알려져 있다.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색다른 이력을 가진 유명인사 3인을 초청한 ‘3인의 작가와 함께 하는 미래직업 탐색 토크쇼’도 마련한다. 이 토크쇼에 참석하는 이성빈 더블유럽 대표는 서울대 수석입학 후 자발적 꼴찌로 살고 있다. 서른 살에 30개의 직업을 가진 김진향 작가, 개인브랜드전문가 외에 5개의 직업을 갖고 있는 조연심 작가와 함께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탐구하고 자신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과거 자신과 비슷한 세대의 희생에 대한 감사함과 현재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자신의 미래에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된다.

Thanks UN 2300 포스터

이번 ‘Thanks UN 2300’ 행사는 해마다 열리는 ‘턴투워드부산(TURN TOWARD BUSAN)’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함이다. ‘TURN TOWARD BUSAN’은 21개국 한국전쟁 참전국과 전 세계 네티즌들이 전쟁 당시 유엔 장병들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해마다 11월 11일 11시 11분에 부산을 향해 1분 동안 묵념하는 캠페인. ‘턴투워드부산’을 적극 알리기 위해 ‘Thanks UN 2300’ 행사 팀은 기네스 기록에도 도전한다. 단일행사 포토 인증사진을 10만 건 이상 온라인에 등재하면 기네스북에 오르게 된다. 이 기네스 기록도전에 동참하려면 우선 참여자의 손으로 하트(♥)를 그린 모습을 사진으로 찍는다. ‘턴투워드부산’ 홈페이지(http://www.turntowardbusan.com)에 모바일로 접속해 이메일 또는 SNS 아이디를 인증하고 사진을 업로드한다. 다시 업로드한 사진을 캡처해 각자 개인 페이스북 계정에 인증하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주)트라이그람스코리아 우고스 강찬고 대표는 “단일추모행사 참여 10만 포토 인증으로 기네스북 월드레코드 등재를 위한 온라인 캠페인에 부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대회장을 맡은 그린닥터스 정근 이사장은 “최근 예멘 내전으로 사망한 크루디의 메시지 ‘나를 땅에 묻지 마세요’로 전 세계가 평화의 소중함에 대한 경각심이 극에 달한 요즘 세계 유일의 유엔묘지가 있는 부산에서 전쟁의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이번 캠페인은 큰 의의가 있다.”면서 “특히, 현재 팽배한 역사논쟁, 한미관계, 동북아 정세를 고려할 때 평화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이 때, 전쟁의 아픔을 기리고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전체가 하나의 이슈로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평화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부산시민들은 물론 세계인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가 주최주관하고, (주)트라이그람스코리아 우고스(대표 강찬고), 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성구 목사), 재단법인 그린닥터스(이사장 정근), (주)원림홀딩스(회장 변덕성), (주)초록길(대표 이완균), 그린닥터스 청소년·학부모 봉사단, 다문화국제봉사단, 부산 남부교육지원청 학부모회, 부산 동래교육지원청 학교운영협의회, 부산 동래교육지원청 학부모회 산하 초중고 청소년들이 참여한다.

 

 

 

최광민 기자  ckm0081@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광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Copyright © 2017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