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 새로운 60V입력 Cool-Power ZVS 벅-부스트 레귤레이터 출시
바이코, 새로운 60V입력 Cool-Power ZVS 벅-부스트 레귤레이터 출시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6.09.21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이 간단한 최고성능의 새로운 벅-부스트 레귤레이터
ZVS 벅-부스트 레귤레이터 출시(사진:바이코)

바이코(한국지사장 정기천)가 두 개의 새로운 벅-부스트 레귤레이터를 Cool-Power® ZVS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고 오늘(21일) 발표했다. 또한 97% 이상의 효율로 최고 200와트의 전력을 전달하는 이 새로운 Cool-Power 레귤레이터는 바이코사의 특허인 고주파 ZVS(Zero Voltage Switching) 기술을 채택했으며 최고 수준의 변환 효율, 출력 밀도 및 성능을 제공한다 밝혔다.

바이코는 완벽한 솔루션으로 최적화 설계된 PI3741-0x 레귤레이터는 자동차, 산업용, 테스트, 자동화, 조명, 배터리 레귤레이터 및 텔레콤 애플리케이션 등에 이상적으로 적용되며, 기존의 하드 스위칭 벅-부스트 레귤레이터는 스위칭 손실이라는 불리한 조건으로 인해 확장된 다이나믹 레인지의 고전압 입력 소스에서 작동할 때 변환 효율이 낮아지는 단점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바이코의 ZVS 벅-부스트 레귤레이터 기술은 라인/부하 과도 현상에 대해 빠른 다이나믹 레인지 반응으로 향상된 전력 밀도를 가능케 하면서도 명시된 입력전압 범위 고효율을 유지하는 한편 변환 손실을 최소화 해주며, PI3741-0x 레귤레이터는 -40°C 에서 125°C까지 넓은 범위의 동작 온도를 제공하며, 완벽한 고성능 작동에 최소의 외부 부품을 필요로 한다. 

또한, PI3741-0x 레귤레이터 시리즈는 21V~60Vdc의 넓은 입력 전압에서 동작하며 ZVS 컨트롤러 및 파워 스위치를 집적했으며 고밀도의 열 친화적 10mm x 14mm x 2.5mm SiP (시스템-인-패키지)으로 실장 된다. PI3741-00은 사용자 정의 가능한 21V~36Vdc범위의 출력 전압을 전달하며 PI3741-01은 더 높은 출력 전압인 36V~54Vdc를 지원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고주파 동작 (1MHz), 병렬 동작을 위한 단선 전류 공유, 과전압/저전압-온도 과부하 및 과전류 보호, 내장형 전류 모니터링 증폭기, 사용자 설정 가능한 고대역폭 차동 증폭기, 양방향 동기화 옵션, 10 x 14mm 패키지에서 최대 6.5A 직류 혹은 피크 전력 200W 이상 등이 있다.  

바이코는 Cool-Power ZVS 레귤레이터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이 제품은 간단한 사용을 특징으로 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온라인 설계 수트, 시스템 분석 및 시뮬레이션 툴 등과 함께 제공되는 이 새로운 레귤레이터들은 사용자들이 빠른 시장 출시를 위해 고집적, 고성능, 고신뢰도의 파워 시스템을 신속하고도 경제적으로 설계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