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제5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성황리 폐막
[포토] 제5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성황리 폐막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8.16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980명 출전, 로봇경진대회 등 3만 명 관람
권선택 대전광역시 시장의 개회사(사진: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와 대전테크노파크가 주관한‘제5회 로봇융합페스티벌’행사가 8월 12일부터 3일 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폐막되었다.

로봇격투기를 참관하는 권 시장(사진:대전시)
로봇자동차 축구경기 모습(사진:대전시)

이번 행사는‘창의, 열정, 도전! 로봇들의 열띤 경쟁이 세상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국제대회 2개, 전국대회 4개 대회에 말레이시아 등 10개국에서 500명의 외국인 등 2,270팀 3,980명이 참가한 가운데 3만 명의 관람객이 대전을 방문함으로써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로봇행사로 자리 잡게 되었다.

교육로봇(사진:대전시)
대회에 참가 프로그램을 점검중인 모습(사진:대전시)

또한, 오는 10월 개최예정인 세계지능형로봇시스템 총회(IROS 2016)의 성공적 개최 기반도 다지게 되었다.

전시중인 웨어러블 컴퓨터 '오디포디'(사진:대전시)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지능형(SoC) 로봇워 대회 HURO-Competition 분야에서 한동대학교 칩스칩스팀이 대상을 차지하고, SoC 태권로봇 분야에서 동아대학교 ECOM팀이 대상, 지능형 무인항공(SoC Drone) 분야에서 광운대학교 청춘로봇팀이 대상을 차지하는 등 한여름의 열기보다도 뜨거운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드론 참가팀 모습(사진:대전시)
드론 경기 모습(사진:대전시)

대전시 김정홍 산업정책과장은“이번에 개최된 로봇융합페스티벌은 산․학․연을 연계한 대전시 대표축제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미래에 대한 꿈을 제공함은 물론, 국가 비전사업인 로봇산업과 우리시 전략사업인 메카트로닉스 및 ICT분야 관심과 붐을 조성하여 첨단과학기술의 허브로서의 대전의 인지도를 확고히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