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OESA(자동차장비공급자협회) 가입으로 'ADAS' 부품 공급 가속화!
온세미, OESA(자동차장비공급자협회) 가입으로 'ADAS' 부품 공급 가속화!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8.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사용되는 부품 공급사들 중 선두 주자이다.

온세미컨덕터가 430개 이상의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 회원들의 사업 이익을 위해 힘쓰는 자동차 부품 OEM 공급업체 협회 (Original Equipment Suppliers Association)에 가입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 협회의 모든 회원사들은 소형차 및 상업용 자동차 산업의 OEM 및 애프터 마켓 시장 분야의 1천 개 이상 회사들로 구성된 자동차·장비 제조업 협회(Motor and Equipment Manufacturers Association) 에 자동으로 소속되어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이 두 협회에 가입함으로써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 (ADAS) 등 자동자 업계와 관련된 정책 이슈들의 해결을 위해 고객들과 더욱 가까이 협력하게 되었다.  자동차·장비 제조업 협회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기술 자체만으로 전체 추돌 사고의 30%를 예방할 수 있다는 예상을 내놓고 있는데 온세미컨덕터는 이 시스템에 사용되는 부품 공급사들 중 선두 주자이다.   

ADAS-Automotive(사진:온세미)

“당사는 비마이크로컨트롤러 자동차 반도체 공급업체 중 상위 2위의 점유율로 그 동안 관련 정책이나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고객들과 가까이 협력해왔으며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안전이나 안정성과 같은 필수적인 기술을 더욱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것" 이라고 온세미컨덕터의 자동차 전략 및 OEM 개발 부사장인 랜스 윌리엄스 (Lance Williams)가 말했다. 

윌리엄스 부사장은 또한 “두 양대 협회는 자동차 산업에서 아주 높이 평가되는 기술 관련 기관이므로 당사는 이번 가입을 통해 1,000 여개 이상의 회원사들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