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신제품 SEMA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에이디링크, 신제품 SEMA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2.04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데이터 관리와 예측 유지 보수, 디바이스 데이터 통합
사진은 Factory Performance Optimization and Process Control Monitoring 에 적용된 system Diagram

IoT 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지능형 게이트웨이와  임베디드 빌딩 블록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에서SEMA(Smart Embedded Management Agent) 클라우드를 출시하였다. 

SEMA 클라우드는 싱글 소스의 포괄적인 산업 IoT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SEMA 클라우드는 어플리케이션 레디 플랫폼이며, 엣지-to-클라우드-to-어플리케이션 IoT 솔루션으로 고객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추가 개발을 위해 오픈 되어 있는 유연한 플랫폼이다.

또한  SEMA 클라우드는 SEMA 클라우스 IoT 서비스를 호스팅하는 클라우스 서버 아키텍처로 구성되고, 웹 기반SEMA 클라우드 관리 포털에서 관리 및 컨트롤 할 수 있다. 클라우드 솔루션은 지능형 SEMA 미들웨어의 상단에 IoT stack과 게이트웨이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또한 추가 설계 요구 사항 없이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최신의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클라우드로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다.

3G, 4G, LAN 또는 무선 LAN과 같은 TCP/IP 연결을 통해 사용자의 클라우드 서버로 데이터를 보낼 수 있다. 시스템 운영자는 데스크탑 PC, 태블릿 또는 스마트 폰, 또는 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같은 웹 브라우저 또는 웹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웹 API)를 통해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고 분석 할 수 있어 운영자는 중앙 집중 위치에서 시스템 성능을 확인하고 관리하며,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지능형 SEMA 미들웨어는 에이디링크 컴퓨터 모듈, 보드 및 시스템에 장착되어 최종 사용자의 임베디드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초기 시스템 통합과 고객맞춤형 개발을 지원한다. SEMA 미들웨어는SEMA 클라우드 플랫폼과 관리 포털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장치 및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게 하는 임베디드 툴을 제공하는 것이다. SEMA 클라우드를 통해 시스템 운영자는 게시판 정보, 런타임 통계, CPU 온도, 팬 속도, 시스템 전압, 소비 전력 및 기타 중요 시스템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이밖에 미리 작동 한계치를 설정하고 한계치를 넘었을 때 경보가 울리게 하여, 능동적으로 시스템 고장을 방지할 수 있다. SEMA 클라우드는 관리자가 원격으로 장치를 제어할 수 있는데, 그 예로 CPU 조절, 12C 버스 커넥트 센서 액세스, 파일 업로드와 다운로드, 원격 펌웨어 업데이트 등이 있으며, “캠페인” 이라 불리는 이러한 동작은 동시에 여러 장치에서 원격으로 수행 될 수 있어 유지 보수 비용이 크게 절감된다.

에이디링크 IoT 솔루션 부문 매니저 Dr. Boye Färbe는 “IoT는 데이터에 관한 모든 데이터를 적절히 수집, 공유, 운용함으로써 사용자는 비용을 절감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면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개발하는 등 전반적인 기술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어 "이제 고객들은 새로운 IT 인프라에 대규모 투자 없이 최소한의 개발 시간으로 IoT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개발할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IoT 시장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아래영상은 자동판매기 관리에 적용된  SEMA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보다 자세한 SEMA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