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태양광 동력 인터넷 드론 "Aquila" 비행 시험 실시
Facebook, 태양광 동력 인터넷 드론 "Aquila" 비행 시험 실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7.2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quila'는 E밴드 기술을 이용 인터넷 접속을 위해 드론에서 지상 수신기에 제공한다
비행전 Zuckerberg가 직접 드론을 점검하고 있다.(사진:페이스북)

Facebook은 지난 6월 28일 애리조나 주 유마에서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인터넷 드론 'Aquila' 의 첫 공식 시험 비행을 실시하고 저공에서 90분간 비행하는데 성공했다고 7월 21일(미국시간) 발표 했다.

이륙 대기중인 인터넷 드론 "Aquila" (사진:페이스북)

이번 드론 시험비행은 인터넷 소외지역(개도국 등)에 'Aquila'는 E밴드 기술을 이용해서 인터넷 접속을 드론에서 지상 수신기에 제공한다. 10마일(약 16km)이상 떨어진 거리에서 10Gbps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시험을 이미 마쳤다고 한다.

비행중인 인터넷 드론 "Aquila" (사진:페이스북)

Facebook에 따르면 6월 28일의 고도 2150피트(약 655m)의 시험 비행에서 Aquila의 소비 전력은 2000W였다. 여객기 정도의 날개 길이를 갖지만, 소비 전력은 불과 5000W라고 했다. 

인터넷 드론 "Aquila" 제원(사진:페이스북)

Zuckerberg는 이날 시험비행에 "예상했던 이상으로 효율이 높은 설계됐다. 그리고 설정한 것보다 더 낮은 전력으로 비행했다" 라고 말했다. 또한 Facebook은 최종적으로  6만피트(약 18km)을 넘는 고도로 'Aquila'를 시험할 계획이다.  Aquila는 1번에 최대 3개월간 비행하도록 설계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