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I, 미래선도할 핵심기술 우리의 대응은 무엇인가?
STEPI, 미래선도할 핵심기술 우리의 대응은 무엇인가?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6.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책포럼 개최, 인공지능의 고용대체, 자율주행·드론 등의 이동수단 혁신, VR 등
행사이미지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STEPI, 원장 송종국)은 기술경영경제학회와 오늘(24일/금) 오후 1시부터 제주 KAL호텔(구 제주시) 그랜드볼룸에서 ‘미래사회 변화를 선도할 핵심기술 : 우리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키며, 우리의 대응은 무엇인가?’를 주제로「제402회 과학기술정책포럼」을 공동개최한다.

인류사회를 급격하게 변화시키며 미래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핵심기술에 대해 기술경영·경제·정책학적 접근을 통한 연구 토론의 장과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최근 인공지능의 고용대체, 자율주행·드론 등의 이동수단 혁신, VR 등 커뮤니케이션 혁신, 핀테크에 기반한 금융혁신 등 급속하게 진보하는 기술발전이 산업, 기업의 문제만이 아닌 사회구성원 개개인의 삶의 방식까지 새롭게 규정할 수 있는 파괴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연구 질문 그리고 정책적 이슈를 집중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김문상 KIST 책임연구원, 박수용 글로벌핀테크연구원장이 발제를 맡아 ‘인공지능기술이 만들어가는 4차 산업혁명’과 ‘4차 산업혁명과 핀테크’를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후에는 이명진 STEPI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유선희 KISTI 책임연구원, 장우석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조현대 기술경영경제학회장, 안현실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의 토론이 이어진다.

참조)과학기술정책포럼은 과학기술계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과학기술정책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올바른 정책 방향과 대안을 제시하는 세미나이다.

<세미나 프로그램>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