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세계 최초 탱고 기반 스마트폰 PHAB2 Pro 공개
레노버, 세계 최초 탱고 기반 스마트폰 PHAB2 Pro 공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6.1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팹2 프로(PHAB2 Pro): 세계 최초의 탱고 기반 증강현실 스마트폰
탱고 기반 스마트폰 PHAB2 Pro 공개(사진;레노버)

레노버가 오늘 상당한 기대를 모은 세계 최초의 탱고(Tango) 기반 스마트폰 팹2 프로(PHAB2 Pro)를 출시했다. 팹2 프로는 증강현실 경험을 상용화하고 듀얼 카메라 팹2 플러스(PHAB2 Plus)와 풀사이즈의 팹2(PHAB2) 스마트폰을 탑재했다.

다른 폰과 달리, 주변환경을 감지해 정보를 제공하는 구글(Google)의 소프트웨어와 센서 세트인 탱고 기술을 활용하는 팹2 프로 스마트폰은 최첨단 증강현실(AR)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AR 앱을 활용하면 학생은 교실에 실물 크기의 가상 공룡을 나타나게 만들고 이 가상 공룡의 주변을 둘러보는 동안 나타나는 AR 데이터 오버레이를 통해 학습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AR 게임은 부엌 식탁에서 가상 도미노 게임을 할 수도 있고 침실에서 디지털 애완동물을 기를 수도 있으며 당신의 공간을 침입한 외계인 무리에 대항해 싸움을 할 수도 있다. 탱고 기술을 통해 팹2 프로 스마트폰은 실내 공간의 매핑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을 바꿔 가이디고(GuidiGO) 앱을 통해 미래의 증강현실 박물관 투어 같은 새로운 경험을 창출할 수도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전례 없이 지속적인 배움과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는 경험도 가능하다.

레노버의 제프 메리디스(Jeff Meredith) 안드로이드 및 크롬 컴퓨팅부문 총괄매니저 겸 부사장은 “간단히 말해 환상적인 컨셉을 발굴해 이를 상용화 가능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탑재하고 싶었다”며 “탱고를 접하는 순간 GPS 같이 파급력이 클 것으로 확신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팹2 프로가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주류 소비자에게 먹힐 수 있는 가격대로 개발했다”며 “단지 최첨단 스마트폰이 아닌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은 범용의 환상적인 스마트폰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뒷면 전개이미지(사진:레노버)

구글의 조니 리(Johnny Lee) 엔지니어링 이사는 “탱고는 디바이스로 하여금 물리적 움직임과 공간을 감지하게 함으로써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변화를 주도할 힘을 갖게 됐다”며 “위치 추적 기능을 탑재한 디바이스는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확신하며 새로운 역량을 도입한 팹2 프로는 더욱 유용한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의 알렉스 카투지앤(Alex Katouzian) 제품관리 수석부사장은 “레노버는 탱고를 위해 상당히 강력하고 의존적인 플랫폼을 필요로 했다”며 “그래서 첨단 기술과 포괄적 설계에 적합한 Qualcomm Snapdragon 652 프로세서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레노버와 구글, 퀄컴 테크놀로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Snapdragon 652 상의 소프트웨어에서 완벽하게 실행되는 새롭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이 가능하게” 됐으며 “또한 별도의 보조 프로세서나 하드웨어 재인증 없이 레노버의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 일정을 맞출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제 팹2 프로를 이용해 거실과 부엌의 실제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해봄으로서 직접 집을 리모델링할 수도 있다. 홈 인테리어 회사인 로위스(Lowe's)는 탱고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인 로위스 비전(Lowe’s Vision)을 개발한 첫 협력사이다. 이 앱은 탱고 기술을 활용해 공간을 측정하고 가전제품과 실내장식 또는 조리대나 부엌 타일 등이 어떻게 배치되고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지를 가상으로 실행해볼 수 있게 해준다. 로위스 비전 앱을 통해 고객은 간단한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새로운 증강현실 툴을 조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로위스의 리차드 몰츠바거(Richard Maltsbarger) 최고개발책임자는 “탱고 기술을 통해 전에는 전혀 불가능했던 주택 리모델링이 현실에 구현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게 됐다”며 “팹2 프로와 로위스의 결합으로 고객에게 주택 개량 사업을 자신있게 디자인하고 완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툴을 제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