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cade, 개방형 네트워크 자동화 플랫폼으로 리더십 강화
Brocade, 개방형 네트워크 자동화 플랫폼으로 리더십 강화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5.26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브옵스 구동형 복합 영역 네트워크 자동화로 사업 민첩성 높여

브로케이드가 기업체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사업자들의 개선된 IT운영 및 민첩성을 실현하는 새로운 서버 기반형 네트워크 자동화 플랫폼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Brocade Workflow Composer)’를 선보였다.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는 데브옵스(DevOpS)형 네트워크 자동화를 제공하여 멀티벤더(multivendor) 네트워크 공급, 인증, 종합진단 및 처리, 복원 등을 수행하며 ‘단대단(end-to-end)’ 자동화가 적용되는 여러 IT영역에 걸쳐 작업흐름을 통합한다.

많은 기업들이 사업 디지털화를 추구함에 따라 사업 민첩성을 지원하는 자동화 등 근본 네트워크 아키텍쳐를 필요로 하고 있다. 새로운 IP 아키텍쳐는 네트워크를 혁신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 구축 및 보안을 위한 플랫폼으로 변모시킨다.

글로벌 CIO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5%는 네트워크가 자사의 사업 목표 성취 역량에 영향을 끼친다고 답했다. 네트워크가 자동화되지 못하고 다른 IT운영 및 툴체인과 통합되지 못하는 것은 디지털화 활용을 저해하는 최대 요소이다.

브로케이드는 1995년 스토리지 네트워크로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꾸준히 자동화를 지원하고 있다. 2009년에 Brocade VCS® Fabric 기술을 활용해 업계 최초로 이더넷 패브릭으로 구성된 Brocade® VDX 스위치를 선보이며 자동화 분야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또한 올해 초에는 새로운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로 구현되는 자동화와 더불어 클라우드 검증형 BGP 기반 아키텍쳐를 활용한 표준 개방형 설계의 Brocade IP Fabrics로 데이터 센터 패브릭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최근에는 이벤트 구동형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 혁신기업인 스택스톰(StackStorm)을 인수, 네트워크에 데브옵스형 자동화 역량을 더하게 됐다. 스택스톰의 기술은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의 기본요소로 쓰이고 있다.

제이슨 놀렛(Jason Nolet) 브로케이드 스위칭, 라우팅 및 애널리틱스 제품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디지털 혁신 여정을 시작하는 것은 네트워크 인프라와 관리 및 운영모델, 새로운 스킬을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기관들에 있어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감당할 수 있는 단계를 점진적으로 하나씩 밟아가다 보면 그들만의 속도로 여정을 헤쳐나갈 수 있다”며 “첫 단계 중 하나로 네트워크 자동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취할 수 있다.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는 고립된 IT부서에 다리를 놓아주고 복합기능의 IT 작업흐름을 단대단 자동화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