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I, 캄보디아 과학기술정책기획 연수과정 실시
STEPI, 캄보디아 과학기술정책기획 연수과정 실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5.11.24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기획부 공무원 대상 과학한류 전파"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원장 송종국)은 한국국제협력단과 공동으로 11월 26일부터 12월 10일까지(2주간) STEPI 및 KOICA연수센터에서 캄보디아 기획부 과학기술정책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캄보디아 과학기술정책 기획 및 전담기구 운영관리 연수 과정을 개최한다. 

캄보디아는 한국과의 과학기술분야 협력을 꾸준히 요청해 오고 있으며, 특히 ‘14년 미래창조과학부가 캄보디아에 한-캄보디아 적정과학기술센터*를 설립한 이후부터 한-캄보디아 협력관계는 더욱 공고히 구축되어 오고 있다.

이번 연수과정 역시 과학기술 분야 기획 - 운영 - 관리 - 평가 전 과정에 대해 습득하고자 하는 캄보디아 기획부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해당 연수과정에서는 캄보디아 과학기술정책 담당 공무원 15명이 참가해 한국의 과학기술정책 경험과 전담기구의 운영․관리 방법 전반에 대해 습득할 예정이다.

STEPI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 R&D 기획·과학기술정보인프라 구축·과학기술혁신정책 기획 등을 주제로 강의 및 실습, ▲ ETRI, KISTI,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SIM) 등 과학기술분야 국책 연구소 및 관련 기관 방문을 실시해 국내 과학기술 현황과 주요 이슈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연수과정을 토대로 캄보디아 실정에 맞는 과학기술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전담기구 운영․관리 방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STEPI 관계자는 이번 연수과정이 “과학기술 인력교육에 집중하는 만큼 캄보디아에 과학기술 한류를 본격적으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