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여성연구원 채용 시 인건비 800만 원 지원 받는다.
중소기업 여성연구원 채용 시 인건비 800만 원 지원 받는다.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5.0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SET,여성 채용시 연구원 확대 위해 올해 100명 혜택
행사이미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신진미취업 여성연구원 산업현장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여성을 기업부설연구소나 연구전담부서에 연구원으로 채용했거나 채용 예정인 중소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여성인력 1명당 810만 원을 지원한다. 더불어 여성연구원의 연구역량을 높이는 교육, 멘토링 및 컨설팅도 같이 제공한다.

신청 요건은 기업부설연구소나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에서 사업공고일 6개월 전부터 사업 개시일 사이(2015.10.27.~2016.6.10.)에 여성인력을 연구개발(R&D) 부서에 연구원으로 채용했거나 채용 예정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다.

여성인력은 이공계 학사 이상 학위를 취득한지 3년이 넘지 않아야 한다. 올해는 특히 여성연구인력 비율이 30% 이하인 기업을 주로 선발할 계획이며, 올해는 지원 규모를 확대해 총 100명의 여성인력 채용을 지원한다.

WISET은 이 사업을 통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실력 있는 여성연구원을 채용하여 안정적으로 연구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인력이 산업 연구개발(R&D)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 사업에 참여했던 기업 인사담당자는 여성 연구원이 남성들 못지않게 뛰어난 연구 성과를 보이는 것 뿐 아니라 여성 특유의 세심함과 배려로 사내 분위기가 변화되었다며 더 많은 여성연구원이 산업현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서와 기타 증명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업에서는 기업의 신청서류와 함께 채용 여성인력의 신청서류를 모두 취합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