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AWS Summit 2016’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된다.
아마존, ‘AWS Summit 2016’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된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4.2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7일, 총 6개의 트랙 40개의 강연을 통해 AWS 직원과 고객, 파트너와 비전 공유
행사이미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AWS Summit 2016’ 글로벌 컨퍼런스를 5월 17일(화)에 개최한다.

‘AWS Summit‘은 2013년 처음 첫 선을 보인 이래 그 규모가 빠르게 커지며 2015년 전 세계 17개국에서 53,000여명의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올해는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행사 개최지를 전 세계 28개 도시로 확대 했으며, 3,0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AWS 클라우드의 미래를 전망하는 기조연설, AWS 임직원과 고객사 및 파트너사를 포함한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전하는 40개에 이르는 다양한 비지니스 강연과 심화 기술 강연, 파트너 솔루션 전시, 임원 초청 행사 및 업계 동료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고 한다.

또한 본 행사 외에도 클라우드를 처음 접하는 신규 고객부터 AWS활용이 능숙한 고객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유료 집중 실무 교육 과정인 AWS Bootcamps 및 무료 클라우드 실습 프로그램인 AWS Hands-on Labs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게다가 스폰서사 부스에 방문해 클라우드 기술을 선도하는 파트너사에게서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고, 클라우드 도입과 활용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번 행사는 여러 가지의 트랙으로 되어있어 ‘아침강연’ 시스템을 도입해 좀 더 유익한 강연을 들어볼 수 있게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행사를 가기 전에 웹상에서 듣고 싶은 주제에 대한 키워드를 선택한다면 더 여유롭게 강연을 즐길 수 있다.

 

다음은 AWS Summit 2016 주요 프로그램이다.

강연은 총 6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40개의 강연을 통해 AWS 직원과 고객, 파트너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가들이 AWS 클라우드 활용 방안과 모범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며, 약 30여개 스폰서가 별도의 전시부스를 설치하고 각 솔루션과 제품이 전시된다.

또한 교육과 실습으로 클라우드를 처음 접하는 신규 고객부터 AWS 활용이 능숙한 기존 고객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유료 교육 과정인 ‘AWS Bootcamps’와 90여 가지 이상의 주제 중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무료로 실습을 진행해 볼 수 있는 'AWS Hands-on Labs'가 준비되어 있다.

1. 발표 내용 

총 6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40개의 강연을 통해 AWS 직원과 고객, 파트너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가들이 AWS 클라우드 활용 방안과 모범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며, 세부 세션별 주제 및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침강연

트랙 1- 코엑스 오디토리움(3F)

트랙 2 - 코엑스 그랜드볼룸 101&102(1F)

트랙 3 - 코엑스 그랜드볼룸 103(1F)

트랙 4 - 코엑스 그랜드볼룸 104(1F)

.트랙 5 - 코엑스 그랜드볼룸 105(1F)

트랙 6 -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201호(2F)

2. 스폰서 및 전시 업체

3. 교육 및 실습

'AWS로 컨테이너 기반의마이크로서비스 운영하기'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 북 203B
시간 : 09:00-18:00

“AWS로 컨테이너 기반의 마이크로서비스 운영하기” 강의는 Amazon EC2 Container Service (ECS)를 활용해 컨테이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고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강의에서는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과정에서 확장성을 확보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생각해 보고, Amazon ECS를 활용해 컨테이너화된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구축하는 방안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실습 과정에서는 직접 Amazon ECS를 사용해서 장기 운영(long-running) 서비스를 관리하고, 컨테이너 이미지를 구성 및 배포하고, 서비스들을 서로 연결하고, 수요에 맞게 용량을 확장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또한 비동기식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들을 위해 컨테이너 워커를 구동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서버가 필요없는 장소기반 검색 및추천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 북 208A
시간 : 09:00-18:00

“서버가 필요없는 장소기반 검색 및 추천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강의에서는 Amazon Elasticsearch Service (ES)와, Amazon DynamoDB, DynamoDB Streams, Amazon API Gateway, AWS Lambda, 그리고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 (S3)를 활용해 실시간 분석 기능을 갖춘 지리공간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강의는 Amazon Machine Learning으로 구성된 데이터 모델에서 생성되는 정보들을 표시하는 장소 기반의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법을 살펴볼 예정으로, 람다 데이터 프로세싱 패턴과 같은 데이터 처리 및 분석 모범사례는 물론 Swagger, Grunt, AWS SDK를 활용해 개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방법도 함께 살펴본다.

'AWS 운영의 고도화'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 북 208B
시간 : 09:00-18:00

“AWS 운영의 고도화”는 솔루션즈 아키텍트와 시스옵스 운영자, 그리고 다른 최종 기술 사용자들에게 AWS CloudFormation, Chef, 그리고 AWS SDK를 활용해 AWS 인프라스트럭처 리소스와 애플리케이션의 프로비저닝과 설정을 자동화하는 법에 대해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강의다.

또한 AWS Service Catalog를 사용해 조직 내 AWS 최종 사용자들에게 승인된 AWS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관리 및 배포함으로써 개인화된 포털에서 최종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