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아, 모바일앱에 명함인식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 출시
레티아, 모바일앱에 명함인식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 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4.0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OCR 솔루션 기반 높은 인식률, 인텐트 방식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 출시(출처:레티아홈캡쳐)

OCR 솔루션 전문기업 ㈜레티아(대표 김준호)가 명함인식 기능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 솔루션을 출시한다.

가장 높은 한글명함 인식률을 자랑하는 ‘ROSE 명함인식 앱’의 명함인식 기능을 모바일 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모바일 앱에 가장 빠르고 쉽게 명함인식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서버 구입, 유지비 등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명함관리 서비스 앱, 인맥관리 앱 등 명함 데이터의 활용이 필요한 모바일 앱에 기존 워크플로우의 변경 없이도 명함인식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ERP, CRM, 그룹웨어 등 다양한 비즈니스 앱에도 손쉽게 명함인식 기능을 적용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은 안드로이드의 지도 앱, 네비게이션 앱 등에 적용되어 수 많은 앱에 활용 되어온 인텐트 연동 방식을 최초로 명함인식 솔루션에 적용하였다. 다양한 연동 방식을 제공 할 뿐 아니라 자동으로 명함이미지 영역을 검출하고 기울어진 이미지도 스캔 한 것처럼 깨끗하게 보정 해 주는 지능형 이미지 보정 기능까지 제공한다.

레티아 김준호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에 대해 “적은 비용으로 명함인식 기능을 서비스에 포함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 이라고 설명하며 “도입 기업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사용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레티아는 세계적인 OCR 벤더 ABBYY사의 공식 한국 파트너이다. 이 솔루션에 탑재된 명함인식 기술은 ABBYY OCR 엔진에 대한 레티아의 전문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레티아가 자체 개발한 기술로 독보적인 한글명함 인식 성능을 자랑한다.

레티아는 명함인식 솔루션 외에도 최근 자체 개발한 “레티아 모바일 신분증인식 SDK” 를 선보인바 있다. 또한 ABBYY의 OCR SDK, 서버형 OCR 솔루션, 문서 데이터 캡처 솔루션, 모바일 SDK 등 다양한 솔루션 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레티아 클라우드 명함인식’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티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