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재단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을 위한 솔루션 세미나 성황리에
자동재단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을 위한 솔루션 세미나 성황리에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4.0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트라코리아, 동남아 진출 의류 기업에 비용 절감 및 업무효율 향상 솔루션 제시
렉트라 코리아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의류생산업체를 대상으로 자동재단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을 위한 솔루션 세미나(사진제공: 렉트라코리아)

CAD/CAM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렉트라 코리아(지사장 문홍권)가 지난 3월 26일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의류생산업체를 대상으로 자동재단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을 위한 솔루션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에 진출한 국내의 의류생산업체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각화되는 유통 모델과 바이어들의 니즈 변화에 따른 비용 절감 및 생산 설비의 효율 극대화, 품질 개선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 세미나에서는 Lean 기반의 재단 공정 최적화 방안이 소개됐는데 자동재단기를 구매할 때에도 한 벌당 재단단가(Cost/cut piece)로 계산하여 고려해야 하는 업계 표준 방식의 효과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재단실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업무를 최적화하여 품질 및 생산 효율을 최대화할 수 있는 연단 및 재단 계획 솔루션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이와 함께 재단반 자동화를 위한 렉트라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사례를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렉트라코리아는 최근 퀵 어세스먼트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인건비와 원가 절감 및 품질 향상에 대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제조업체들에게 효과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렉트라코리아의 문홍권 지사장은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세미나를 통해 “렉트라코리아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한국업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세미나를 통해 한국 의류생산업체들의 현재 고민을 타파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