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로봇암과 함께 덴마크 공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다.
유니버설로봇, 로봇암과 함께 덴마크 공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3.0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마크 공장을 배경으로 UR3와 함께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유니버설로봇의 포토 스튜디오를 마련
유니버설로봇의 로봇암과 함께 덴마크 공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사진:유니버설로봇)

유연성과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산업용 협업 로봇을 개발하는 덴마크 기업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이 오늘(9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오토메이션월드’에 참가하고, ‘제 3회 스마트공장 국제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코엑스 그랜드볼룸 앞에서 유니버설로봇의 덴마크 공장을 배경으로 UR3와 함께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유니버설로봇의 포토 스튜디오’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유니버설로봇 부스내 데모 시연 현장

유니버설로봇의 포토스튜디오에서 관람객들은 ‘프리 드라이브’ 모드를 통해 카메라를 들고 있는 UR5를 움직여 앵글을 맞춘 다음, UR3로 포즈를 잡고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은 스크린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메일로 전송 가능하다.

유니버설로봇 부스내 데모 시연 현장

유니버설로봇에는 로봇암을 직접 움직여 원하는 동작을 설정할 수 있는 ‘프리 드라이브’모드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어떤 사용자라도 쉽고 빠르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유니버설로봇 부스

이와 함께 유니버설로봇의 부스(Hall A, L133)에서는 산업현장의 자동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를 선보인다. 원통형의 물체를 공급장치에서 팔레트로 옮기는 동작을 선보이는 유니버설로봇의 로봇암은 사람과 협업하는 공간에서는 안전을 위해 동작속도를 낮추고, 보통 제조 공정에서는 기존에 지정했던 속도로 다시 빨라지는 두 가지의 반응을 시연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