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크로스, 아시아 시장에 4x4 MIMO LTE 안테나 보급 위한 전략 개시
스카이크로스, 아시아 시장에 4x4 MIMO LTE 안테나 보급 위한 전략 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3.0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초고속 LTE 성능에 스카이크로스 iMAT 안테나의 역할 증명

첨단 RF 솔루션을 설계 및 제조하는 세계적 업체인 스카이크로스(SkyCross)가 중국업체 오포(Oppo)의 안테나 제공업체로 선정되어 2016년에 첫 프로젝트가 시행된다고 발표했다.

이는 노르웨이 오슬로(Oslo)에서 라이브 상용 네트워크를 통한 세계 최고 속도의 LTE 어드밴스드 프로[LTE Advanced Pro (4.5G)]를 발표한 텔리아소네라 노르웨이(TeliaSonera Norway)와 화웨이가 새롭게 주관한 테스트에 스카이크로스가 기여한 데 뒤이은 소식이다.

스카이크로스는 당시 시연을 위해 당사의 독자적인 iMAT 기술을 사용한 4x4 MIMO LTE 안테나를 제공했다. 이 안테나는 4개의 주파수 대역, 즉 800MHz, 1,800MHz, 2,2100MHz 그리고 2,600MHz을 동시에 사용해 오슬로에서 1Gps 속도를 기록함으로써 라이브 상용 4.5G 네트워크 상에서 지금까지 수립된 기록 중 가장 빠른 처리속도를 달성했다.

오포(Oppo) R&D 그룹의 펭(Feng)은 “스카이크로스는 안테나 설계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더욱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솔루션으로 고객사들이 계속 안테나 성능을 개선하도록 지원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카이크로스는 2015년 iMAT를 상용화하고 2015년 한 해 동안 대표적인 스마트폰을 위해 1000만 개가 넘는 제품을 제공했다.

조영민 스카이크로스 최고경영자는 “새롭게 부상 중인 아시아 시장에 우리의 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고객사들이 현장 테스트를 통해 iMAT를 4x4 MIMO LTE 시스템을 위한 최고의 안테나 솔루션으로 인정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며 “현재 우리는 아시아에서 고객사들이 그들의 사용자들을 위해 더 스마트한 스마트폰을 개발할 수 있도록 활발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제품들은 이미 많은 글로벌 선도업체들에 의해 스마트폰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주는 최고의 수단으로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아시아 시장에도 전략적 제품을 더 많이 공급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참조: 스카이크로스는 첨단 RF 솔루션의 주요 글로벌 설계 제조사이다. 통합 모듈에서부터 전통 및 첨단 안테나 솔루션을 비롯하여 첨단 안테나 및 통합 RFFE 솔루션용 레퍼런스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자문 RF 설계 서비스 및 안테나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카이크로스의 상담 RF 설계 프로세스는 숙련된 공학기술을 겸비한 산업 주도 전문 인력과 지식을 통해 모바일 및 연결성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차세대 무선 솔루션을 제공하며, 본사는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있고 한국과 중화권에 종합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