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STS강재 적용한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기 개발
POSCO, STS강재 적용한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기 개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2.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시장 철강수요 확대 겨냥한 디자인솔루션··· 이미지 고급화 기대
포스코의 월드프리미엄(WP) 스테인리스 강재 PossSD를 적용해 개발한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기. 스탠드 타입(왼쪽)과 벽걸이 타입(오른쪽)을 결합한 복합형 제품으로 디자인(사진:POSCO)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솔루션마케팅에 디자인을 활용,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제품으로 강재 적용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개발된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기는 WP 강재 'PossSD'가 적용된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기는 벽걸이 타입과 스탠드 타입을 결합한 복합형 제품이다.

한 상품으로 두 가지 타입을 구현해 제품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인 것이다.로 시장 초도 진입과 월드프리미엄(WP; World Premium) 강재를 적용한 제품의 판로 확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기자동차 제조사별 충전 케이블 형태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 5핀·7핀의 두 가지 채널을 적용시켜 차량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기존 제품들이 주로 일반 냉연강판(CR)에 분체도장(粉體塗裝)한 방식을 채택하는 데 비해 포스코는 PossSD 표면처리재를 적용해 스틸 본연의 재질감을 살리고 고급스러운 제품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더불어 외부 환경으로 인한 소재 부식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상품성과 시장 점유율 확보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올 하반기 한국GM 등에 초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즉각 양산 협의를 하기로 했으며, 포스코ICT를 비롯한 전기차 충전 사업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조명이나 본체 색상의 다양화 등을 하기로 했다.  

포스코는 전기차 충전인프라 분야에서 향후 수요가 예상되는 △충전기 캐노피 △충전소 △주차타워 등으로 디자인솔루션 적용을 확대, 미래 친환경 에너지 시장 확대에 대응하고 WP 강재 판매 증대에 노력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