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재활 로봇산업 활성화 심포지엄 개최
의료재활 로봇산업 활성화 심포지엄 개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2.1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로봇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200여명 참석 예정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국립재활원(원장이성재) 재활로봇보급사업단이 주관하는 '의료재활 로봇산업 활성화'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재활 및 의료로봇 사업화 및 성과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재활 및 의료로봇 해외 진출 방안, 재활로봇보급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오늘19일(금) 10시~17시30분까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 그랜드볼룸(신도림)에서 재활로봇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200여명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주요내용은 Session1(의료재활로봇 상용화 관련 제도), Session2(의료재활로봇 국내외 진출 전략), Session3(재활로봇보급사업 현황)등의 발표와 별도로 '의료재활로봇'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우, 라파엘(Rapael), 좌, 3DBT-33이라는 손재활로봇과 체간보정재활로봇이 보급되었다. 라파엘은 손을 뒤집거나 구부리거나 하는 등의 손 재활훈련이 잘 수행되는지,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로봇이고 3DBT-33은 상지 균형, 일어서기 훈련을 도와주는 로봇이다. 이 두 로봇은 게임을 하면서 훈련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현재 국립재활원 등 16개 시설에 보급되어 운용되고 있다.(사진:국립재활원)

다음은 발표될 주제와 발표자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