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 '2022 KOREA AI Startups' 기업편람 참여업체 모집
한국인공지능협회, '2022 KOREA AI Startups' 기업편람 참여업체 모집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2.08.1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KOREA AI STARTUPS

2022 KOREA AI STARTUPS

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가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가이드이자 인공지능 기업과 스타트업 등의 소개 및 정보를 총 망라한 ‘2022 KOREA AI Startups(기업편람)’ 발간을 위해 오는 8월 30일까지 참여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올해로 다섯 번째 발간을 맞이하는 기업편람은 국내 1000여 인공지능 기업과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와 자료를 통해 600여 업체의 각 사의 기본정보는 물론이고 관련 각 기업별 다양한 인공지능 플랫폼과 지향하고 있는 제품 기술 및 데이터 현황이 소개된다.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공급 기업들의 홍보 및 마케팅의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수요 기업들에게는 효율적인 인공지능 기술 도입 및 비즈니스 매칭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국내 인공지능 강소기업들의 우수성을 국내외로 확산시키고 투자유치 활용을 위해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돼 국내외 기업은 물론 정부기관 및 지자체에 발송되고 해외 투자자 및 바이어들에게도 배포되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올해 전 산업 인공지능 도입의 완성을 위해 산업지능화인증을 위한 인공지능센터와 인공지능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자격센터를 개소하는 등 인공지능 생태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회원사 550여개의 기업과 함께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인공지능신문이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2022 KOREA AI Startups' 참여 신청은 공식 사이트(보기)에서 자료를 직접 입력 제출하면 된다.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원사뿐 아니라 AI스타트업이라면 비회원사일 경우에도 모두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