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CES 2020 성황리 마쳐∙∙∙인공지능 가상인간 전세계 ‘주목’
솔트룩스, CES 2020 성황리 마쳐∙∙∙인공지능 가상인간 전세계 ‘주목’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1.1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트룩스 부스전경(사진:솔트룩스)
솔트룩스 부스전경(사진:솔트룩스)

대한민국 대표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 2020(Consumer Electronics Show)'에 국내 대표 AI 기업으로서 참가, 국내외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끝마쳤다.

이번 CES에 ‘인공지능의 통합 솔루션(United Solutions of Ai)’을 주제로 참여한 솔트룩스는 인공지능 기술과 사람이 서로 대화하고 협력할 수 있는 인공지능 가상인간을 비롯해 인피닉, 프론티스, 시메이션 3사와 함께 미래 자율주행, 5G,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융합 기술들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행사 동안 솔트룩스 부스에는 삼성, 현대자동차, LG, 두산, CJ, SM Ent., 한솔교육, 신한은행, 동부생명, 경남은행, 제주자치도, IBM, 아마존, 엡손, 파나소닉, 싱가포르 정부 등 국내외 대기업 및 공공기관 관계자 등을 비롯해 약 3천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특히 이 중에서도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기술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캐릭터화한 ‘인공지능 가상인간(AI Virtual Human)’ 이다. ‘트럼프’ AI는 유튜브∙트위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와 동일한 언어와 음성, 시각 지능을 제공하며,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다.

솔트룩스는 향후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가상 인간과 실제 사람이 적용된 가상 캐릭터를 결합해 키오스크 제품 등으로 개발을 확대해 내갈 예정이다. 향후 이 AI 기술은 금융, 유통, 교육, 방송 등 다양한 분야 적용되며 챗봇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이번 CES 참가가 솔트룩스의 선진 기술을 전세계에 알리고, 나아가 글로벌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것에 대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솔트룩스 AI 기술 도입을 전세계에 확산시켜나갈 수 있도록 미국 및 베트남 법인, 일본 등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솔트룩스는 대한민국의 대표 AI 기업으로, 국내 인공지능업체 중 가장 많은 194건의 기술 특허(PCT 포함)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최대 규모인 150억 건 이상의 지식 데이터를 축적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백만 언어 말뭉치 및 2만 시간 이상의 음성 데이터를 구축해 언어와 음성, 시각지능을 모두 제공한다.

지난 10년간 인공지능 고객센터 구축과 챗봇 고객응대 서비스를 포함한 인공지능 플랫폼 공급 사업과 공공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비정형 및 고객 목소리 분석 등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AI OpenAPI 서비스와 데이터과학 SaaS 서비스, 대규모 데이터 수집과 인지분석 등의 클라우드 기반한 구독형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