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리, CES 2020서 혁신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자동차 및 모바일 솔루션 대거 공개
엑스페리, CES 2020서 혁신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자동차 및 모바일 솔루션 대거 공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1.0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부터 이미징 및 센싱 솔루션까지 모두 아우르는 단일 프리미엄 브랜드로 새롭게 바뀐 DTS® 브랜드 소개

엑스페리(Xperi, 코리아 대표 유제용)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0에 참가해 DTS, IMAX® Enhanced, HD 라디오(HD Radio®), 인벤사스(Invensas®) 등 자사의 모든 브랜드를 망라하는 최신 오디오, 이미징 및 반도체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

엑스페리는 이번 CES 2020에서 홈, 자동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 혁신적인 기술 포트폴리오와 함께 여러 기술들의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엑스페리는 또한 오디오부터 이미징 및 센싱 솔루션을 모두 아우르고,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전략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새롭게 바뀐 DTS 브랜드 프레임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존 커셔너(Jon Kirchner) 엑스페리 CEO는 “엑스페리는 전 세계 수십억 개의 소비자 가전제품에 프리미엄 오디오, 이미징,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해 통합적이고 몰입감 넘치며 지능화된 경험을 가능케 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든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엑스페리는 혁신적이고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바를 충족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다. 엑스페리의 경쟁력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사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차별화할 수 있도록 하여 홈, 모바일, 자동차 분야 전반에 걸쳐 특별한 경험을 가능케 할 것” 이라며 “CES 2020은 엑스페리가 최상의 오디오, 이미징 및 반도체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기 위해 고객들과 어떻게 협력하고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센트럴 홀(Central Hall) 10048번 부스에 위치한 엑스페리 전시관에서는 생동감과 몰입감이 넘치는 IMAX Enhanced를 시연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품, 스트리밍, 스튜디오 파트너 등 점점 확대되고 있는 IMAX Enhanced 생태계도 확인할 수 있다. LVCC 노스 홀(North Hall) 5624번 부스에서는 글로벌 하이브리드 라디오, 몰입형 오디오, HD 라디오 기술 뿐 아니라,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최신 3D 반도체 기술 등 엑스페리의 혁신적인 차량용 이미징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선보인다. 엑스페리는 또한 LVCC 근처에 위치한 르네상스 라스베이거스 호텔에서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홈 및 모바일 솔루션 시연을 개별적으로 진행한다.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오디오, 이미징 및 무선 솔루션 등을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엑스페리가 이번 CES 2020에서 선보일 기술은 다음과 같다.

Ÿ IMAX Enhanced: 현재 전 세계 7개국에 걸쳐 4개의 스트리밍 플랫폼과 17개 디바이스 제조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IMAX Enhanced는 IMAX와 DTS의 협력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인증 및 라이센싱 프로그램이다. IMAX Enhanced 로고는 일관된 고품질의 홈 엔터테인먼트를 구현하도록 IMAX와 DTS, 그리고 할리우드의 주요 기술 전문가들이 규정한 엄격한 성능 표준을 충족시킨 제품에만 주어진다. IMAX Enhanced는 최고급 TV, 프로젝터, A/V 리시버, 라우드 스피커, 파워 서브우퍼 및 사운드바 등 IMAX Enhanced 인증을 획득한 고성능 제품에서 디지털 리마스터링된 콘텐츠를 최적화된 방식으로 재생한다. 이 모든 요소들은 가정에서도 아티스트가 의도한 그대로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엑스페리는 LVCC 센트럴 홀 10048번 부스에서 IMAX Enhanced 환경에서 최신 할리우드 영화 컨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 또한 IMAX Enhanced 에코시스템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Ÿ DTS:X TV: DTS:X® TV는 DTS:X 비트 스트림의 디코딩, 재생 및 트랜스코딩을 지원하는 TV용 몰입형 오디오 솔루션으로, 스트리밍 및 디스크 기반 DTS 비트 스트림에 대한 완벽한 하위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DTS:X TV는 다양한 기기와의 완벽한 상호운용성을 지원하여 DTS:X, DTS-HD® 및 DTS 레거시 연결 기기에서 원활한 재생을 가능하게 한다. DTS:X 디코더는 IMAX Enhanced의 독점 오디오 기술로, IMAX Enhanced 콘텐츠를 재생해 뛰어난 몰입감과 강력한 IMAX 사운드를 구현한다.

Ÿ DTS:X Pro: DTS:X® Pro는 11.1 채널 이상의 입체음향을 통해 청취자들에게 극강의 몰입감과 사실감을 제공하는 오디오 디코더 솔루션으로, 거의 모든 스피커 레이아웃에서 최대 30.2 채널 오디오를 지원해 집에서도 뛰어난 공간 해상도로 프리미엄 홈 시네마 경험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커넥티드카 및 차량용 모니터링 솔루션

차내 경험을 혁신하는 하이브리드 라디오,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엑스페리는 CES 2020에서 다음과 같은 차량용 이미징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Ÿ DTS ICM(In-Cabin Monitoring, 차량 내 모니터링): 엑스페리는 차량 내부에 대한 높은 분석률을 자랑하는 전장용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DTS는 20년 이상 축적해온 컴퓨터 비전 기술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수십억 개 이상의 소비자 가전제품에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DTS 컴퓨터 비전 기술은 수백만 개의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고성능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Ÿ DTS DMS(Driver Monitoring Solutions, 운전자 모니터링 솔루션): 머리 감지, 머리 위치, 시선 및 눈 감김 수준 등 운전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개발된 DTS DMS 솔루션은 자동차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DTS DMS 솔루션은 운전자 경고 기능과 함께 현재 일본의 덴소(DENSO)가 채택해 실 생산 차량에 탑재될 예정이며, 주요 트럭 브랜드에서도 적용할 계획이다.

Ÿ DTS OMS(Occupancy Monitoring Solutions, 탑승자 모니터링 솔루션): 차량 내 모든 승객에 대한 분석과 이해를 높이고자 하는 요구에 발맞춰, DTS OMS 솔루션은 승객의 생체 인식, 분류 및 추적, 객체 및 움직임 감지 등 차량 내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한다. 엑스페리는 최근 이 솔루션을 유럽의 주요 자동차 제조사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엑스페리는 이를 바탕으로 OEM 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세계 자동차에 DTS OMS 적용이 빠르게 확대되어 보다 안전하고 맞춤 주행 경험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