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자동차 전장부품 차세대 열관리 기술 세미나 개최
테크포럼, 자동차 전장부품 차세대 열관리 기술 세미나 개최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09.03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자동차 전장부품 방열, 냉각, 첨단소재 및 측정 분석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참여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최근 미래형 첨단 자동차인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의 전장부품을 위한 효과적인 열관리, 방열소재/부품, 냉각기술, 접합기술 및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중요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이에 최신 기술 및 성장산업 관련 정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테크포럼(대표 김서원)과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전문 업체 (주)델타이에스는 공동으로 오는 26일(목)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2019 자동차 전장부품 차세대 열관리 기술 세미나' 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차세대 전장부품의 방열 이슈 대응을 위한 고기능성 점접착 기술개발 동향과 차세대 전장부품 열저항 측정 및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초고속 방열 최적화 기술, 전기차(EV) & 5G 분야의 방열 솔루션, 수소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전장부품용 고방열/내열 소재/부품 이슈와 대응기술, 전자소자 및 전장부품 분야 고방열 소재/부품 기술 개발 동향 및 적용 사례, 극한의 전력밀도에서의 냉각 기술 등을 주제로 다양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테크포럼 관계자는 ‘자동차 전장부품 방열, 냉각, 첨단소재 및 측정 분석 분야 전문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본 세미나를 통해 자동차 전장부품을 위한 차세대 열관리 핵심기술과 분야별 기술동향 및 상용화 방안을 수립하는데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더 자세한 세미나 내용은 테크포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