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IOT 디바이스를 위한 설계 및 테스트 솔루션 그 해결 방안
의료용 IOT 디바이스를 위한 설계 및 테스트 솔루션 그 해결 방안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4.2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는 의료용 IoT 장치 및 네트워크 인프라를 설계, 테스트 및 보안하는 솔루션을 구현하는 방법과 기술을 소개하고 배터리 구동식 의료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 측정 '어플리케이션 노트'와 그리고 기회와 과제를 제공하는 '의료 무선 통신 기술 어플리케이션'을 웹캐스트로 제공

전 세계적으로 IoT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건강 관리를 위한 사물 인터넷은 그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혁신적으로 의료 서비스의 향상과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그러나 이처럼 의료 분야에서 IoT의 역할이 커짐에 따라 사용되는 의료 기기의 설계와 테스트에서 또 다른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키사이트는 의료용 IoT 장치 및 네트워크 인프라를 설계, 테스트 및 보안하는 솔루션을 구현하는 방법과 기술을 소개하고 배터리 구동식 의료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 측정 어플리케이션 노트와 그리고 기회와 과제를 제공하는 의료 무선 통신 기술 어플리케이션을 웹캐스트로 제공한다.

특히 의료 IoT 기기의 설계 및 테스트 솔루션은 방해받지 않고 올바르게 작동해야한다. 키사이트의 테스트 솔루션은 레이어 1에서 레이어 7까지의 전체 통신 스택에 걸쳐 있으며 설계 생성부터 제조 및 그 이상까지 전체 제품 라이프 사이클을 포괄한다.(다운받기)

또한 연결된 의료용 IoT 장치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병원이나 시설은 밀집된 2.4GHz 대역에서 작동하는 동일한 주파수에서 작동을 간섭하는 Wi-Fi 및 비 Wi-Fi 장치와의 연결을 위해 경쟁해야하므로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지거나 위험 경보가 전송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의료용 IoT 장치가 문제없이 고속으로 작동하도록 요구하고 신뢰성과 매우 짧은 대기 시간의 통신이 필수적이다. 이는 장치의 데이터 전송을 조금이라도 방해하더라도 환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키사이트는 어플리케이션 노트를 통해 간섭이 의료 기기에 미치는 영향과 그것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단계별로 설명했다.

아울러 IoT 의료 기기를 설계하고 테스트하려면 포괄적인 접근 방식과 방법론이 필요하다. 키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노트는 의료 업계의 핵심 기술 발전을 탐구하여 의료 종사자가 어떻게 효율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지와 헬스케어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과 해결해야 할 과제들에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다운받기)

한편 키사이트는 어플리케이션 노트를 통해 최종 제품이 최고의 표준 및 품질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EMI/EMC 사전 적합성 테스트부터 무선 테스트 및 장치 특성화에 이르는 혁신적인 IoT 의료 기기를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EMI/EMC 시뮬레이션 및 측정기술, 무선 표준, IoT 무선 통신 테스트, 장치 특성화 및 테스트, 빠르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네트워크 보장성 등의 기술과 내용 등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