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 종합 설명회' 개최결과
'2016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 종합 설명회' 개최결과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1.0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온라인 수출 인큐베이팅 및 해외 온라인몰 입점 및 판매대행 등

- ‘中企지원 삼총사’ KOTRA·무역협회·중진공, 3자간 개방형 협업 첫 걸음 -

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종합 설명회

올해부터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수출지원 서비스 이용이 한 층 쉬워진다. KOTRA(사장 김재홍)와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 이하 무협),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 이하 중진공)이 각각 운영해오던 지원사업을 개방한 협업시스템 구축에 나섰기 때문이다. 이로써 국내 수출 중소기업은 어느 기관을 통해도 세 기관의 전자상거래 수출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는 지난해 8월 KOTRA와 무협, 중진공이 체결한 ‘전자상거래 원스톱 수출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세 기관이 사업개발·계획부터 수행까지 함께 참여하는 3자간 개방형 협업이 추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KOTRA는 무협, 중진공과 공동으로 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종합 설명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시장 동향과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국내 기업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해 전자상거래 온라인 수출에 대한 업계의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종합 설명회

세 기관은 올해 국내 유망 중소기업 300개사를 공동으로 선정, △온라인 수출 인큐베이팅 △Kmall24 입점 및 프로모션 지원 △해외 온라인 쇼핑몰 판매대행 △대형 전시회 △1:1 수출상담회 등을 중점 지원한다. 또한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각 기관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수출지원 사업에 참가 신청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이태식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세 기관은 각자 특화된 역량을 집결해 국내 유망 중소기업이 글로벌 온라인 파워셀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며, “특히 최근의 수출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소비재 온라인 수출이 우리의 새로운 먹거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명회 개요 *일시 : ‘16. 1. 6(목), 14:00~17:10 *장소 : 코엑스 401호 컨퍼런스룸(남) *대상 : 전자상거래 수출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 800여명

세부일정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