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OCUS 신제품
비주얼캠프, 세계 최초 SaaS 형태의 시선추적(Eye-tracking) 데이터 분석 솔루션 출시VR 환경에서의 시선 추적 실험설계에서부터 실험관리, 분석, 결과도출에 이르기까지 시선 데이터 분석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분석 소프트웨어
권현주 기자 | 승인 2018.08.29 10:21
비주얼캠프 홈페이지 캡처

시선추적(Eye-tracking) 소프트웨어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세계 최초로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의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True Gaze를 출시해 관련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9월 1일, 출시하는 ‘True Gaze’에 대해 VR 환경에서의 시선 추적 실험설계에서부터 실험관리, 분석, 결과도출에 이르기까지 시선 데이터 분석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분석 소프트웨어이다. 

‘True Gaze’는 웹 플랫폼 기반 서비스로 시선 추적 실험 진행 시 발생하는 여러 이슈에 대하여 즉각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기존의 복잡했던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설치 프로세스를 진행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으로 시선추적을 활용한 시선 분석 기법은 신경과학 및 행동과학과 같은 다양한 인지 연구 분야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연구방법이다. 특히 시선데이터는 피 실험자의 흥미와 의도를 분석하는데 중요한 데이터로 여겨져 왔다. 

세계 최초로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의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True Gaze

최근 각종 상품 및 서비스의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 광고 구성 및 위치의 효율성 테스트, 매장 마케팅 전략 수립, 의료인 수술 훈련, 산업 현장 및 재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선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True Gaze’ 솔루션이 활용될 수 있는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추세다. 비주얼캠프는 ‘True Gaze’의 확대 보급을 위해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마켓을 열러 갈 총판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Advanced Eye Tracking Technology from Taehee Lee on Vimeo.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시선추적기술의 진정한 가치는 시선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에서부터 나온다고 본다. 이번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유럽 등 주요 국가로의 유통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최상의 분석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석 대표는 “VR기반에서 더욱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모바일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도 해당 기술을 접목시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주얼캠프는 VR/AR/Mobile 시선추적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스타트업으로 2018 상하이 MWC에서 세계 최초로 모바일 아이트래킹 기술을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이루고 있으며, 이번 출시를 앞두고 이미 2018년 5월 중국의 칭화대 TUS-VR과 중국 내 판매 대행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권현주 기자  hj9090@aitimes.kr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UPDATE : 2018.11.16 금 13:20
Copyright © 2018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