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직스, USB 타입 C 커넥터 탑재한 모바일 기기용 ‘슬림포트 나노·콘솔 USB-C’ 출시
아날로직스, USB 타입 C 커넥터 탑재한 모바일 기기용 ‘슬림포트 나노·콘솔 USB-C’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1.0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콘솔 USB-C, USB-C 디스플레이포트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TV에 연결
슬림포트(사진제공: Analogix)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가 ‘슬림포트 나노·콘솔(SlimPort® NANO·CONSOLE™) USB-C’를 출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는 무선 리모콘을 갖춘 모바일 지원 도크로 USB-C™를 통해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기반 모바일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

단순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슬림포트 나노·콘솔’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디지털 미디어를 스트리밍하고 홈 오피스 컴퓨터 작업을 수행하며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제공 기능은 다음과 같다.

-디스플레이포트 오디오/비디오 출력(audio/video-out)으로 모바일 기기를 어떤 HDMI 지원 디스플레이에나 연결해 미디어와 앱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저장 장치와 키보드, 마우스 등의 액세서리도 연결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성과 효율성이 돋보이는 블루투스 지원 ‘나노 리모트’(NANO Remote)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방 어느 곳에서나 원격 제어할 수 있다.
-USB C타입 포트를 통해 모바일 장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안드레 바우어(Andre Bouwer) 아날로직스 마케팅 부사장은 “아날로직스는 2015년 모바일을 TV와 연결하는 획기적 제품인 슬림포트 나노·콘솔의 최초 버전을 출시했으며 이제 나노·콘솔 USB-C로 제품 라인을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USB-C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에 널리 채택되고 있으며 비디오 출력 기능은 스마트폰을 스마트TV나 PC로 변신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노·콘솔은 전화기와 TV를 잇는 가교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www.slimportconnect.com/slimport-supported-devices)에서 ‘슬림포트 나노·콘솔’로 작동 시험을 거친 장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목록은 USB-C를 통한 디스플레이포트를 지원하는 USB-C 장치가 제공되는 대로 확대될 예정이다.

‘슬림포트 나노·콘솔 USB-C’는 2016년 2분기 출하에 들어갈 예정이다. CES2016 기간 중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as Vegas Convention Center) 남1홀에 위치한 슬림포트 부스(#21451)에서 현장 시연이 진행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