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AI
히타치 밴타라, 업계 최고의 AI 운영 소프트웨어 및 새로운 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 발표예측 분석 및 IT 자동화 소프트웨어가 포함 된 새로운 시스템은 데이터 센터 현대화 이니셔티브에 필요한 민첩한 데이터 인프라 및 지능적인 운영 제공
최창현 기자 | 승인 2018.05.10 23:33
사진은  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F900(위), 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G130(사진:히타치, 편집:본지)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가 데이터 센터의 현대화를 위한 혁신적인 새로운 모든 플래시 및 하이브리드 VSP(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시스템과 AI 운영 소프트웨어를 9일(현지시각) 공개했다. 새로운 올 플래시 및 하이브리드 히타치 VSP(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시스템 및 AI 운영 소프트웨어는 최고의 민첩성과 자동화된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현대화 이니셔티브의 기반이다.

개발자들은 도커(Docker) 및 레드햇 오픈시프트(Redhat Openshift) 컨테이너를 스웜(Swarm) 및 쿠버네티스(Kubernetes)의 오케스트레이션 기능과 통합함으로써 더 많은 워크로드들을 단일한 플랫폼 상에서 구동하면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히타치 밴타라는 히타치 그룹이 지난해 9월 일본 국외에서 스토리지의 제조·판매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Hitachi Data Systems)과 그 자회사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제공하는 밴타라(Pentaho Corporation)를 통합하고 히타치 그룹의 OT와 IT의 강점을 융합하고 디지털 솔루션의 전개를 가속하기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둔 히타치 그룹의 새로운 회사이다.

참고) 아래는 히타치 벤타라의 인프라 솔루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밥 마다이오(Bob Madaio)의 데이터센터 현대화에 대한 소개 영상이다.

이제 AI와 머신러닝 기술이 급진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기업들은 고객들이 시스템 중단 또는 데이터 손실의 위협 없이 자율적이며, 효율적으로 운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됐으며, 향상된 AI 운영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히타치 밴타라 같은 공급업체들이 인프라 관리를 간소화하기 위해 AI를 활용해 플랫폼 안정성, 인프라 효율성 및 서비스 수준 협약(SLA)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데이터센터 현대화는 다양한 워크로드 요구사항 및 멀티 클라우드 통합을 지원하여 데이터를 일관되고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견고한 기반에서 시작된다. 히타치 밴타라는 기업들에게 보다 민첩한 데이터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AI 운영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켰으며, 이러한 히타치의 AI 운영 소프트웨어는 HIAA(Hitachi Infrastructure Analytics Advisor), HAD(Hitachi Automation Director) 및 HDID(Hitachi Data Instance Director)를 포함하고 있다.

HIAA는 데이터센터의 가상머신, 서버,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를 포함하는 데이터 경로를 탐지함으로써 보다 심층적인 데이터센터 인사이트를 주기 위해 AI로 구동되는 '브레인(Brain)' 역할을 수행한다. HIAA는 데이터센터 요구사항을 보다 효율적으로 최적화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예측하는데 머신러닝을 사용해 ▶예측 분석(Predictive Analytics)으로 AI가 원격 측정 데이터를 학습하여 새로운 스토리지 구매가 필요한 때를 예측하며, 예산 계획을 개선하고 성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스토리지와 관련된 모든 리소스들을 머신러닝으로 분석함으로써 기업들이 올바른 리소스만을 구매하도록 돕는다.

히타치의 AI 운영 소프트웨어 HIAA(Hitachi Infrastructure Analytics Advisor) 데모 화면(이미지:히타치)

또한 ▶4배로 빨라진 근본 원인(root cause) 분석으로 특허 받은 히타치의 AI 엔진은 모든 데이터 경로에 원격 측정 데이터와 환경 설정 변화를 분석하여 문제를 추출 분리하고 새로운 휴리스틱(heuristic) 엔진을 사용하여 솔루션을 제안한다. HAD와의 통합을 통해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s)를 기반으로 즉각적인 문제 수정이 가능하며, HAD는 팀이 업무에 주력할 수 있도록 IT 리소스 제공 및 관리를 조율할 수 있는 엔진을 제공한다. 또 고도로 맞춤화된 솔루션인 HAD는 가동시간, 고객 경험 및 투자수익률(ROI)에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상머신, 네트워크 영역 지정 및 스토리지와 데이터 보호 등의 일상적인 IT 서비스 제공 핵심 업무들을 자동화한다.

HAD의 향상된 기능들로는 ▶IT 리소스 전달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적 및 제어하기 위해 서비스나우 플랫폼(ServiceNow® platform)을 포함한 IT서비스 관리(ITSM) 툴과 통합하여 IT 리소스 제공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제어할 수 있다. ▶스토리지를 포함, 써드 파티(3rd Party) 리소스 프로비저닝(provisioning)을 위한 REST API 통합 기능을 향상시키고 ▶이슈 해결 및 스토리지 환경 설정을 위한 HIAA 명령 수행과 ▶데이터 손실 및 가동중지 시간을 방지하는 HDID의 데이터 보호 기능과 설정 자동화 기능 등이 있다.

특히 HIAA, HAD 와 HDID 간의 새로운 통합은 고객들이 자동화된 운영으로 시스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히타치의 성장하는 AI 운영 이니셔티브의 일환이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제품은 고객들이 데이터센터 현대화를 추진하는 툴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히타치 VSP와 함께 개별적으로 또는 패키지로 제공되어 고객이 데이터 센터 현대화를 주도하는 도구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히타치의 새로운 올 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 VSP F 시리즈 및 하이브리드 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 VSP G 시리즈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고, 최대 3배의 IOPS 성능 및 2.5 배 뛰어난 확장성을 갖춘 민첩한 데이터 인프라를 지원한다. 즉, 고객은 더 빠른 분석 처리 및 응용 프로그램 성능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를보다 신속하게 얻을 수 있으며, 클라우드 및 컨테이너 통합을 통해 단일 시스템에서 더 많은 작업을 실행할 수 있어 데이터 저장소를 제거하고 새로운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새로운 히타치 엔터프라이즈 모델은 올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인 VSP F700 및 VSP F900, 그리고 하이브리드 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인 VSP G700 및 VSP G900 이다. 또한, 히타치는 보다 광범위한 분야의 고객들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VSP F350, F370, G350 및 G370을 포함하는 새로운 미드레인지 모델도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스토리지 시스템들은 향상된 성능, 확장성 및 데이터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설계된 차세대 히타치SVOS(Hitachi Storage Virtualization Operating System) RF를 기반으로 구동된다. 모든 새로운 VSP 시스템은 히타치의 새로운 플랫 서비스 모델의 지원을 받으며, 업계에서 입증된 히타치의 인프라 분석 및 카피 데이터 관리(CDM)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파운데이션(Foundation)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다.

한편 이번 엔터프라이즈급 히타치 VSP 모델에는 올 플래시 VSP F700 및 VSP F900과 하이브리드 플래시 VSP G700 및 G900 시스템이 포함되며, 히타치는 보다 광범위한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미드 레인지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는 VSP F350, F370, G350 및 G370 시스템이 포함된다. 이 시스템은 성능, 확장성 및 데이터 효율성 향상을 위해 재구성 된 차세대 Hitachi Storage Virtualization 운영 체제인 SVOS RF를 기반으로 한다. 모든 새로운 VSP 시스템은 히타치의 새로운 플랫 서비스 모델에 의해 뒷받침되며, 히타치의 검증 된 인프라 분석 및 카피 데이터 관리CDM)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파운데이션(Foundation)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다. 현재 모든 새로운 히타치VSP 시스템은 공급이 가능하다.

최창현 기자  press0119@hanmail.net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창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UPDATE : 2018.5.24 목 10:27
Copyright © 2018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