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 고효율과 매우 낮은 대기 전력 LYTSwitch-6 LED 드라이버 출시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고효율과 매우 낮은 대기 전력 LYTSwitch-6 LED 드라이버 출시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8.02.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조명 및 밸러스트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높은 정확성의 CV/CC 동작
LYTSwitch-6 LED 드라이버(사진:파워인터그레이션스)

높은 효율과 뛰어난 신뢰성을 갖춘 LED 드라이버 IC의 선도 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는 스마트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 절연 LED 드라이버 IC의 LYTSwitch™-6 제품군을 6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 새로운 IC는 최대 65W의 깜박임 없는 출력을 제공하며 2단계 또는 일체형 PFC 지원을 위한 구성 옵션을 통해 최대 94%의 효율과 15mW의 낮은 대기 전력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스마트 가정용 및 상업용 기구와 로우 프로파일 천장 트로퍼용 LYTSwitch-6 IC는 신속한 과도 응답을 발휘함으로써 추가적인 레귤레이터 하드웨어 없이 병렬 LED 스트링의 탁월한 크로스 레귤레이션 성능을 가능하게 하고 PWM(pulse-width-modulation) 디밍 인터페이스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LYTSwitch-6 IC에는 정전압(CV) 및 정전류(CC) 동작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조명 제조업체로 하여금 제품 편차를 줄여 제조 및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이 새로운 IC는 어떠한 상황 또는 설치 시에 온도적으로 가능한 만큼의 빛을 제공하면서 과열을 방지하는 고급 써멀 폴드백 시스템으로 보호된다. 

LYTSwitch-6 IC는 내장 650V 또는 725V MOSFET 및 2차측 FluxLink™ 컨트롤을 갖추고 있어 옵토커플러가 필요하지 않으며 전 입력에 걸쳐 부하 및 온도에 대해 3% 이내의 tolerance를 가진 정확한 CV, CC 출력을 제공한다. 플라이백 스테이지의 전력 변환은 히트싱크 없이 높은 전력 출력을 가능하게 하는 유사 공진 스위칭과 동기 정류를 사용하여 94% 이상의 효율을 달성한다.

예를 들어 추가 PFC 회로가 있는 35W, 12V, 2.92A 설계는 89% 이상의 효율을 나타냈다. 장치는 라인 전압 센싱이 있어도 유니버셜 AC 입력 조건에서 15mW 미만의 낮은 대기 전력을 제공하므로 IC가 메인 전압 서지 및 팽창으로부터 자체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한편 LYTSwitch-6 LED 드라이버 IC는 현재 판매 중이며 1만개 단위로 가격은 개당 0.84달러이다. 89% 이상의 효율과 0.9 이상의 역률이 가능한 35W PWM 디머블 LED 파워 서플라이를 보여주는 레퍼런스 디자인(DER-637)을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