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글로벌 진출과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 위한 솔루션 ‘SDL Tridion DX’ 선보여
SDL, 글로벌 진출과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 위한 솔루션 ‘SDL Tridion DX’ 선보여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2.06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년간 자연어 처리와 머신러닝 분야에서 쌓아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경험 위한 솔루션 ‘SDL Tridion DX’ 선보여

글로벌 콘텐츠 제작, 관리, 번역 및 납품 분야의 선두주자 SDL이 고객의 여정을 결정짓는 매력적인 디지털 경험(DX)을 구축하는 솔루션 SDL Tridion DX를 출시하며 차세대 콘텐츠 관리 기술을 선보였다. SDL이 15년간 자연어 처리와 머신러닝 분야에서 쌓아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탄생한 SDL Tridion DX는 단순히 글로벌 규모로 콘텐츠를 관리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그 이상을 표방한다.

SDL Tridion DX는 인간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하는 모델로 몰입도 높은 맞춤형 콘텐츠를 사용자화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비즈니스의 필요에 따라 확장된다. 고객 여정을 구성하는 구매 전후 단계와 구매 단계에 걸쳐 SDL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지속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SDL Tridion DX는 마케팅 콘텐츠와 깊이 있고 구조화된 제품 정보 콘텐츠 수명 주기를 관리한다. 또한 제3자 전자 상거래 시스템, DAM 시스템 및 PIM 시스템에 저장된 콘텐츠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의 고객들은 한 웹사이트에서 마케팅 콘텐츠를 살펴보고, 온라인이나 다른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전혀 다른 환경에서 지원 및 제품 정보를 검색하면서 일관되지 못한 디지털 경험을 하게 되는데 SDL Tridion DX는 이러한 일관성의 결여로 인해 발생하는 디지털 경험의 잡음을 없애 준다. 

SDL은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자사의 비전을 브랜드 이름에 반영하여 제품군의 명칭을 새롭게 정비했다. SDL Web은 SDL Tridion Sites로, SDL Knowledge Center는 SDL Tridion Docs로 이름이 변경되었고, 웹 콘텐츠 관리(WCM)와 DITA 기반 구조화된 콘텐츠 관리(CCMS)를 결합하여 SDL Tridion DX라는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SDL CEO인 Adolfo Hernandez는 “온라인 참여도와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극복해야 할 가장 큰 문제는 효과적인 맞춤형 제작의 달성”이라며 “SDL은 인지 기술을 발전시키면서 기업들이 혼합 마케팅과 제품 중심 콘텐츠를 이전까지는 가능하지 않았던 방대한 규모와 상황에 맞게 변화되는 방식으로 제작, 재적용, 최적화 및 납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과 감성적인 교류가 가능해지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전환율과 매출을 증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SDL Tridion Sites(이전 명칭: SDL Web)은 기업이 글로벌 웹, 디지털, 모바일에 걸쳐 마케팅 및 제품 중심 콘텐츠로 구성된 복잡한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지속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총 소유 비용을 줄여 주는 강력한 웹 경험 관리 솔루션이다. 기업들은 단일 솔루션에서 모든 장치에 맞게 글로벌 디지털 컨텐츠를 간편하게 퍼블리싱하고, 다국어, 다문화, 다브랜드 채널에 맞게 재적용할 수 있다. 

또한 SDL Tridion Docs(이전 명칭: SDL Knowledge Center)는 DITA 기반 구조화된 콘텐츠 관리 솔루션으로, 깊이 있는 제품 콘텐츠와 기술 문서를 규모에 맞게 제작, 관리 및 배포하는 데 수반되는 복잡성 문제를 해결한다.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정보의 품질과 일관성을 높이며, 컨텐츠 재사용, 자동화된 퍼블리싱 및 번역을 통해 개발 비용을 절감한다. 

SDL Tridion DX의 출시와 함께 SDL은 SDL Tridion Docs의 새로운 릴리스를 일반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최신 버전은 SDL Tridion Sites와 온라인 납품 기능을 공유하며, 기업은 새로 릴리스된 SDL Tridion Docs를 이용하여 오늘날 널리 사용되는 폐쇄적인 PDF 형식으로부터 제품 정보를 해방시키고 기술 콘텐츠를 다채널 디지털 경험에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다. 

API 중심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한 SDL Tridion DX는 기업에서 모든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및 접점에 컨텐츠를 노출시켜 완전한 교차 플랫폼 퍼블리싱과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지원할 수 있다.

경쟁사 제품 대비 백엔드 시스템과의 통합 기능이 월등히 뛰어난 SDL Tridion DX의 새로운 데이터 통합 프레임워크는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에서 제품 수명 주기 관리 시스템에 이르는 백오피스 솔루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며, SDL 역사상 가장 강력한 콘텐츠 관리 제품 릴리스라고 할 수 있다. 

한편 SDL의 번역 기술, 서비스 및 고급 상거래 통합으로 뒷받침되는 SDL Tridion DX는 기업이 소비자의 모국어, 상황, 장치를 바탕으로 맞춤형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