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ODAY 컨퍼런스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8(Digital Marketing Summit 2018) 개최브랜드 마케팅, 마케팅 채널, e커머스,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테크놀러지, 데이터 융합 마케팅 등의 6개 트랙에서 50여명의 국내외 전문가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2.05 23:12
행사이미지

디지털의 진화 속도가 멈출 줄을 모른다. 영화나 신문기사에서 보던 것들이 바로 오늘의 현실로 다가오는 세상이다. 이에 마케팅 분야에서는 그 기법이나, 트렌드를 따라잡기도 보통 힘든 것이 아니다. 연초부터 최고의 화두가 되고있는 가상화폐 논쟁에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의 첨단 기술이 불러올 산업과 사회에 마케팅 역시 그 변화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

이러한 가운데 디지털마케팅코리아(이하 DMK)는 미래 지향적 추세를 반영하여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 채널, e커머스,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테크놀러지, 데이터 융합 마케팅 등의 6개 트랙에서 50여명의 국내외 전문가와 함께, 올 한 해를 이끌 흥미로운 마케팅 어젠다와 프로그램을 준비한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8(Digital Marketing Summit 2018)' 을 오는 3월 14일(수)~16일(금) 3일간 서울시 용산구에 소재한 서울 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 (3층, 한라홀)에서 개최된다.

디지털 마케팅 서밋은 국내의 대표적인 마케팅 지식 컨퍼런스로써,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경영자들에게 마케팅의 흐름과 미래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지식 컨퍼런스로 행사 첫째날 3월 14일(수)은 빅데이터 예측 분석의 세계적인 구루인 에릭 시겔(Eric Siegel) 박사의 기조강연 ‘데이터 과학이 이끄는 마케팅의 미래: 예측의 시대와 예측분석’으로 시작된다.

이날 오후 세션은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 채널, e커머스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미래 에셋의 글로벌 마케팅 본부장 블레어 애보트(Blair Abbott), CJ E&M의 이주현 상무, 배달의 민족 장인성 이사, 야놀자의 CMO 조세원 상무 등이 마케팅 전략 분야 (컨텐츠, 브랜드 마케팅 등)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eConsultancy의 케스트럴 리(Kestrel Lee)가 중국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광군제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커머스 & 경험 마케팅 주제로 마켓캐스트의 김형택 대표, CJ 파워캐스트의 김기현 부장 등의 발표로 이어진다.

이어서, 둘째날인 3월 15일(목)은 블록체인과 마케팅의 융합 분야 최고의 명성을 갖고 있는 제레미 엡스타인 (Jeremy Epstein) 대표의 ‘블록체인이 몰고올 마케팅의 미래’에 대한 키노트 강연을 시작으로, 디지털 광고로 가장 영향력이 큰 글로벌 조직인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의 Alexandra Saloman가 ‘성공적인 디지털 광고의 특징과 트렌드’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서 신세계 e커머스 총괄 최우정 부사장의 신세계 커머스 & 디지털 마케팅 스토리도 예정되어 있다.

이날 오후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테크놀러지, 데이터 융합 마케팅 등의 주제 강연이, 디지털 라이프 분야는 카이스트 이원재 교수, 대학내일 박진수 소장, 한국리서치 김기주 이사 등의 발표와 MaCAAN(말레이지아)의 Creative Director, 션 마쓰자까(Shun Matsuzaka)가 AI 융합크리에이티브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애드테크, 마테크 소프트웨어와 AI 기술 등으로 나날이 진화하고 있는 데이터 마케팅은 이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발표자로 아마존의 정우진 이사, 엔코아의 김옥기 센터장, Data Marketing Korea의 이진형 대표, 스페이스오디티의 김홍기 대표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박세정 대표는 "마케팅에 있어 제 디지털이 더이상 새롭지도 독립적이지 않다. 디지털 마케팅은 마케팅다."이라며, "디지털 서밋 2018은 대한민국의 경영자와 마케터들에게 시대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기 최선을 다하고 있고, 기업의 마케터와 경영자가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특별히 참가자들의 요청을 반영하여 양일간의 전문가 강연인 메인 컨퍼런스(14~15일)와 마지막 날(3월 16일(금)은 실무 워크숍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디지털 마케팅 서밋 공식 홈페이지에서 올해의 스피커, 어젠다, 프로그램 등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참석은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8 공식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김수아 기자  yosich@hanmail.net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UPDATE : 2018.10.15 월 12:17
Copyright © 2018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