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사(YASA), 펀드 조달이은 옥스포드 생산시설 신규 오픈
야사(YASA), 펀드 조달이은 옥스포드 생산시설 신규 오픈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2.0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유수의 축방향 자속 전기 모터 및 제어기 제조업체인 야사, 성장형 펀드 230억원 조달
야사의 축방향 자속 전기 모터(사진:야사)

세계 유수의 축방향 자속(axial-flux) 전기 모터 및 제어기 제조업체인 야사(YASA)가 성장형 펀드 1500만파운드(약 230억원)를 조달한다고 1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번 자금조달에는 유니버설 파트너즈(Universal Partners)가 파크워크 어드바이저스(Parkwalk Advisors) 및 그 밖의 기존 투자자들과 합류하며 YASA의 총 자금조달규모는 3500만파운드(약 535억원)에 이른다. 

이번 투자는 YASA가 자동차 부문의 고객들과 장기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한 이후에 이루어진 것으로 YASA는 최근 늘어나는 제품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영국 옥스포드에 10만 대 생산 능력을 갖춘 새로운 시설을 오픈 했다. YASA 제품의 약 80%는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에 수출되고 있다. 

이 새로운 생산 시설은 기업/에너지/산업전략부 장관(Secretary of State for Business, Energy and Industrial Strategy) 겸 하원의원인 그레그 클라크(Greg Clark) 경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1일)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다. 니산(Nissan),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 윌리엄 어드밴스트 엔지니어링(Williams Advanced Engineering) 등을 비롯해 YASA 제품으로 구동되는 다양한 자동차들이 이번 행사에서 전시된다. 

그레그 클라크 장관은 “YASA는 가장 좋은 생각에서 나오는 최고의 아이디어를 대규모 기업으로 탈바꿈시키는데 있어서 정부와 학계 및 산업계가 함께 어우러질 때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다”고 말했다. 

YASA의 혁신적인 축방향 자속 전기 모터 설계는 동종 최고 수준의 파워와 회전력 밀도를 제공하며 하이브리드는 물론 순수 전기 자동차 제품과도 완벽하게 부합된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YASA의 기술을 통해 디자인 유연성을 강화해 자동차의 무게는 줄이면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YASA의 모터 및 제어기는 자동차 제조업체들로 하여금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는 탄소 배출 목표치에 부응할 수 있게 해준다. YASA는 자동차 이외에도 높은 파워 밀도와 회전력 밀도가 매우 중요한 해양 및 항공우주산업의 응용제품에도 사용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