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OCUS 신제품
인피니언 3D 이미지 센서, 세계 최소형 카메라 모듈 구현스마트폰 등 얼굴인식을 통한 잠금 해제 스마트하고 빠르게 구현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1.09 10:14
ToF(Time-of-flight) 기술을 기반으로 한 REAL3™ 칩 제품군의 새로운 3D 이미지 센서(사진:인피니언)

최근 스마트폰 이슈 중 하나는 지문이나 PIN 번호가 아닌 3D 얼굴 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다. 3D 얼굴 인식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해 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ID에 필수적인 기능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3D 센싱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은 2017년 약 5천만대에서 2019년에는 약 2억9천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입체적 빛이나 구조화된 빛을 이용하는 방식의 다른 3D 센서 원리에 비해 ToF는 배터리로 동작하는 모바일 기기의 성능, 크기 및 전력 소모 면에서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혁신 파트너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gies AG)와 공동으로 ToF(Time-of-flight) 기술을 기반으로 한 REAL3™ 칩 제품군의 새로운 3D 이미지 센서를 개발 출시했다. 이 3D 이미지 센서 칩을 사용하면 얼굴인식을 통한 잠금 해제를 더욱 신뢰할 수 있고 스마트하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새로 개발된 이미지 센서는 수신 광학장치와 VCSEL(Vertical-Cavity Surface-Emitting Laser) 광원을 포함하여 12mm x 8mm 미만의 풋프린트로 스마트폰에 통합할 수 있는 세계 최소형 카메라 모듈을 구현한다. 인피니언과 pmd테크놀로지스는 CES 2018 에서 혁신적제품을 선보인다. 드레스덴에서 생산되는 칩은 뮌헨과 그라츠에서 개발되어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전문지식이 결집됐다.

제품은 카메라 범위와 측정 정확도는 방출되고 반사되는 적외선 강도와 3D 이미지 센서 칩의 픽셀 감도라는 두 가지 요소에 의해 제공된다. REAL3 칩은 38,000개의 픽셀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각의 픽셀은 고유의 SBI(Suppression of Background Illumination) 회로를 탑재한다. 이 회로는 940nm의 적외선 광원에서 작동하도록 정밀하게 설계되어 투사된 빛을 보이지 않게 하고 실외에서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다.

또한 IRS238xC는 완벽한 솔루션의 레이저 클래스 1 안전 레벨을 지원하는 전용 기능을 통합하고 있으며, 인피니언과 pmd테크놀로지스의 카메라는 상용 스마트폰에 통합되는 유일한 ToF 기반의 깊이 카메라이다. 이 카메라는 선도적인 모바일폰용 카메라 모듈 제작업체들의 신뢰를 받아왔으며, 높은 수율로 효율적인 양산이 검증되었다. 또한 ToF 카메라 모듈은 사용 중에 재보정이 필요 없다.

한편 인피니언의 새로운 3D 이미지 센서 칩 샘플은 이미 공급되고 있으며, 양산은 올해 4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센서블비전(Sensible Vision Inc.) 및 아이데미아(IDEMIA)와 같은 소프트웨어 파트너사가 사용자 얼굴 인식 및 인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REAL3 3D 이미지 센서 칩을 탑재한 데모를 사용할 수 있다.

 

최광민 기자  ckm0081@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광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UPDATE : 2018.10.16 화 15:56
Copyright © 2018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