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ODAY 세미나
NI, 미래를 가속화하는 기술 트렌드 소개 ‘NI Trend Watch 2018’ 발표머신 러닝과 IoT에서 5G와 자동차 자동화까지 핵심 기술 관한 인사이트 제공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10.30 08:11
행사전경

내쇼날인스트루먼트(한국 대표 이동규, 이하 NI)가 ‘NI Trend Watch 2018’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엔지니어들이 향후 직면하게 될 가장 어려운 과제들을 다루면서 미래를 보다 빠르게 가속화하는 기술 발전에 대해 설명한다. 한국NI는 27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Days 2017’의 기자간담회에서 ‘NI Trend Watch 2018’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NI Trend Watch 2018, Future Faster”를 주제로 NI의 자동화 테스트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루크 슈라이어(Luke Schreier)가 핵심 기술 트렌드와 NI의 최첨단 솔루션을 선보였다. 또한 취임 1주년을 맞은 한국NI 이동규 지사장이 지난 성과와 향후 비전 및 전략을 소개했다.

NI NI의 자동화 테스트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루크 슈라이어의 발표전경

NI의 기업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셸리 그레틀린(Shelley Gretlein)은 "격변하는 21세기를 순항하기 위해 고객은 더 고품질의 디바이스, 보다 빠른 테스트 시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킹, 즉각적인 컴퓨팅을 요구하고 있다”라며, “NI는 업계 관련 트렌드를 주의 깊게 살펴 고객이 미래를 앞서 나가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개방형 소프트웨어 중심 플랫폼에 기반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고객이 정의한 모든 테스트, 측정이나 제어 시스템의 개발을 가속화하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Trend Watch 2018’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 데이터 가치를 확대하는 머신 러닝 – 지능형 시스템은 데이터를 생성하고 데이터에 기반하지만 점차 증가하는 데이터의 양은 빅 아날로그 데이터(Big Analog Data™) 과제를 더 어렵게 만들고 있다. 머신 러닝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본격적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보다 중요한 다른 과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 테스트 과정에 변혁을 가져올 5G의 발전 - 5G 혁명은 설계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상용화 과정에서는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5G는 기존 무선 기술에 비해 다른 차원의 테스트 방식을 요구한다. 이러한 5G를 실현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 산업용 IoT의 세 가지 필수 요소 – 산업용 IoT 시대에서 스마트 및 커넥티드 ‘사물(things)’의 확산은 성능 개선과 비용 절감이라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하지만, 분산된 시스템들을 관리해야 한다는 문제는 간과되기 쉽다. ‘사물’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세 가지 요소를 설명한다.

· 전기 자동차의 도래– 자동차의 전기화는 내부 연소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 완전 전기 전동차로 전환한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점차 복잡해지고 있는 자동차 자체의 문제에 머무르지 않고 인프라 지원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비롯해 더 큰 의미에서 고려해야 할 문제들을 검토한다.

· ‘무어의 법칙(Moore’s Law)’에 도전 – 혁신은 꾸준한 속도로 수십 년간 무어의 법칙에 따라 진행돼 왔다. 약간의 수정과 그 종말에 관한 담론에도 50년 이상 논해진 이 법칙은 이제 다시 위기를 맞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 반도체 시장의 미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설명한다.

참고) ‘NI Trend Watch 2018’의 전문다운(바로가기)

최광민 기자  ckm0081@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광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Copyright © 2017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