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HP, 제품 개발 및 산업 생산용 3D 프린팅 부문 협력한다고 밝혀
지멘스-HP, 제품 개발 및 산업 생산용 3D 프린팅 부문 협력한다고 밝혀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9.1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된 파트너십으로 HP Multi Jet Fusion 3D 프린터를 위한 차세대 기술 로드맵 구현 협력
Siemens NX 사용자는 여러 3D 부품 모델을 NX로 로드 후 HP 3D로 직접 중첩, 제출(통합 된 Materialize 기능 제공)해 HP Multi Jet Fusion 3D 프린터 빌드 볼륨 내에서 실행할 프린트물 수를 최대화 할 수 있다(사진:지멘스, 편집:본지)

지멘스와 HP가 3D 프린팅 부문 협력을 강화한다. 오랜 기간 협력 관계를 구축해온 지멘스와 HP는 새로운 HP-인증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소프트웨어 모듈을 출시하며, 산업 생산(industiral procudstion)을 위한 3D 프린팅을 위해 협력한다고 11일 밝혔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모듈인, HP Multi Jet Fusion용 지멘스 NX AM은 설계부터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포괄하는 지멘스의 적층 제조용 end-to-end 솔루션을 더욱 확장한 것으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용 가능한 것이다. 

또한 NX 소프트웨어 모듈을 사용하면 고객은 단일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HP 3D 프린팅 프로젝트를 위한 부품을 개발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데이터 변환에 다른 툴을 사용하지 않고, 설계에서 완성품까지의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전체적으로 높일 수 있다.

지멘스와 HP는 설계자와 엔지니어들이 HP의 3D 프린팅 기능을 활용하여 제품을 완전히 재구성하고, 전통적인 제조의 한계를 뛰어 넘어 비용 효율적으로 신제품들을 더 빠른 속도로 생산할 수 있도록, 미래 기술 로드맵 구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협력은 결과적으로 산업용 3D 프린팅을 위한 기회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 된다.

지멘스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모듈을 통해 NX 사용 고객들은 매니지드 환경에서 HP Multi Jet Fusion 3D 프린팅 부품의 설계, 최적화, 시뮬레이션, 프린팅 작업 준비 및 검사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수행할 수 있다. 이제 사용자들은 여러 3D 부품 모델을NX에 로딩하면 자동적으로 모델들이 구성(nest)되고 HP 3D 프린터로 전송된다. 이 과정은 단일 환경에서 최소한의 단계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한편 이번 NX와 Multi Jet Fusion의 통합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나 프로세스 단계들 사이의 데이터 변환의 필요성을 없애 준다. 더 나아가 미래에는 이전에 불가했던 자재 특성부터 개별 화소(voxel) 수준까지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이로 인해 다양한 질감, 밀도, 강도 및 마찰 정도뿐만 아니라 열, 전기 및 전도 특성을 가진 부품들도 인쇄할 수 있게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