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심포지엄’ 개최 한다
키사이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심포지엄’ 개최 한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9.0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다, 전자전, 군통신분야 최신 동향 및 측정 솔루션 소개
행사이미지:본지편집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가 오는 13일(수), 14일(목) 각각 대전 인터시티호텔과 경북 구미 센츄리호텔에서 ‘2017 키사이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고주파와 반도체, 전자, 소프트웨어 기술의 발달로 전세계에 걸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분야에 보다 나은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이 요구되고 있다. 키사이트는 본 심포지엄을 통해 레이다, 전자전, 군통신 분야의 최신 동향과 그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분야에서의 테스트와 측정 트렌드 세션을 시작으로 진화된 RF 측정 기술을 이용한 Radar와 전자전 신호의 해석, 광대역 측정에서의 도전과제들과 측정 솔루션 등 다양한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키사이트 테크놀로지 리프레쉬, 계측기 할인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매스웍스(MathWorks)에서도 대전과 구미 모두 전시부스에 참여해 더욱 다채로운 솔루션이 소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부스별로 시연되는 제품 데모를 통해 최고의 측정 솔루션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모든 부스에는 산업 및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키사이트 전문가들이 배치되어 있어 언제든지 제품에 대한 문의나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각 전시부스를 방문하고 스티커를 모은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비즈니스 백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프로그램

<Day1 - 대전, 13일(수)>

-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분야에서의 테스트와 측정 트렌드 - JAD FARAJ

항공우주 및 방위 시스템에 사용되는 기술의 빠른 발전 속도로 인해, 업그레이드 주기는 짧아지고 예산의 압박은 심해진다. 이와 동시에 항공우주 및 방위 시스템의 성능과 신뢰성에 대한 요구는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으며, 이와 같이 상충하는 요구사항들을 감안해 볼 때, 테스트 툴은 사용 간편성, 테스트 비용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최첨단 성능과 같은 중대한 이슈들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

- 송/수신 모듈 (TRM) 테스트의 정확도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신 기법 - 금종환 부장

수천 개의 고성능 송/수신 모듈(TRM)과 각 어레이의 방사 소자로 인해 비용 효율적인 테스트는 측정 솔루션이 얼마나 빠르고 정확한지에 달려 있다. 최신 통합 방법으로 구축된 시스템을 사용하면 감쇠 및 위상 설정의 모든 조합에서 철저한 테스트가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되며, 이 세션에서는 테스트 시스템 통합 및 유지 관리의 모든 단계에서 송/수신 모듈(TRM) 테스트의 정확성과 처리량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 광대역 측정에서의 도전과제들과 측정솔루션 선택 기준에 한 검토 - 서동현 부장

무선통신 시스템에서 High Performance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보다 높은 주파수 및 보다 넓은 대역폭의 분석시스템 사용을 요구하게 된다. 따라서, Digitizer 및 Oscilloscope 장비들이 광대역신호 분석을 위한 필수적인 분석시스템이 되어 가고 있는 반면에, 다양한 Digitizers & Oscilloscopes 중에서 어떤 제품이 사용자의 요구조건에 부합하는지 결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워지고 있다.

이 세션에서는 Digitizer와 Oscilloscope를 이용한 측정에서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이러한 Digitizer와 Oscilloscope를 이용한 측정에서 상충되는 부분을 알아보며, 또한, 이러한 상충되는 두 가지 분석시스템들이 다양한 측정분야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Use Case를 통해 알아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두 가지 분석시스템의 Measurement Fidelity, Triggering, Transient Events, Coherent Multi-channel Measurements를 비교한다.

- 진화된 RF 측정 기술을 이용한 Radar와 전자전 신호의 해석 - 강세훈 부장

현대의 레이다 및 전자전 시스템은 복잡한 Pulse 변조와 정교한 신호 처리를 필요로 한다. 중요한 업무들 사이에서 이러한 기술들을 효율적으로 보장하기 위해서는 빈틈없는 설계 검증이 요구된다.

설계자들에게 신호 파라미터들의 측정과 적절한 동작의 검증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이 세션에서는 진보된 RF Pulse 신호들의 해석 기술들에 대해 논의하며, 이러한 기능들은 시스템 성능에 있어서 시험과 검증의 방법들을 점점 더 효율적으로 하고 동시에 신뢰성도 더 좋아지게 한다.
15:00 ~ 15:50

- “Scenario Framework”을 활용한 혁신적인 레이다 시스템 시뮬레이션 기법 소개 - 이현준 차장

MIMO 시스템과 AESA Radar 등의 능동위상배열을 이용한 Digital Beamforming 기술 개발에 있어서, 설계 초기 단계에서부터 주요 알고리즘의 성능을 Hardware를 통하여 검증하는 것은 개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다중채널 Digitizer 내의 FPGA에 Beamforming Weighting Vector를 실시간으로 Update하면서 검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소개한다.

- 키사이트 서비스 - 김재혁 전무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관련 전장 부품 및 시스템 성능의 정확한 측정을 위한 측정 장비 교정의 필요성과 계측기의 효율적인 구매, 활용 및 교육을 통한 연구, 생산성 향상 방안과 고장 수리, 교정 및 자산 관리등과 같은 장비의 유지 보수 관련 비용 절감을 위한 키사이트의 서비스 솔루션을 소개한다.

 

<Day2 - 구미, 14일(목)>

-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분야에서의 테스트와 측정 트렌드 - JAD FARAJ

- 발전하고 있는 치안 및 전략 무전기를 위한 차세대 무전기 시험 시스템의 적용 - JAD FARAJ, 강세훈 부장

치안 및 전략 무전기 기술의 발전은 Radio Test에서 새로운 도전들을 가져다 준다. 예를 들어 새로운 기준과 예전의 기준의 결합은 넓은 범위의 시험 형태와 측정 기능들, 그리고 변조 해석 방법들이 요구된다. 또한 사업적으로 간단한 시스템 통합, 쉬운 시험 변경, 시험에 있어서 처리량의 증가 및 낮은 가격 등이 요구 되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도전들을 확인해 보고 무전기 시험에 있어서 HW와 SW의 형태들을 통하여 이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한다.

- 송/수신 모듈 (TRM) 테스트의 정확도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신 기법 - 금종환 부장

- 진화된 RF 측정 기술을 이용한 Radar와 전자전 신호의 해석 - 강세훈 부장

- 키사이트 서비스 - 김재혁 전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