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우수상품 대축제, ‘G페어’ 5일 화려한 개막
대한민국 우수상품 대축제, ‘G페어’ 5일 화려한 개막
  • 김현우 기자
  • 승인 2015.11.05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5 G-FAIR KOREA’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소기업 종합전시회 ‘2015 G-FAIR KOREA(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가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 간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소기업센터)는 5일 오후 3시 40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5 G-FAIR KOREA’의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경기도의회 이동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최현덕 경기도 경제실장, 코트라,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 경기중소기업센터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2015 G-FAIR KOREA’는 경기도와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업센터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우수상품전시회로 1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생활의 모든 제품을 담다’라는 슬로건답게 총 841개사 1,133부스가 참가해 생활용품, 가전, 전자·IT, 패션·뷰티, 주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2만여 점 이상의 실용도 높은 제품들을 선보이며 바이어 및 관람객들의 눈길을 끈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 스포츠·레저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스포츠산업 특별관’을 구성, 관람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어 개막 첫날부터 많은 관심을 얻었다.

또한 ‘G-FAIR KOREA’는 참여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개막일인 11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이틀간 수출상담회, 구매상담회도 운영한다.

수출상담회에는 ▲중국(157개사) ▲일본(31개사) ▲아시아 및 대양주(151개사) ▲북미(19개사) ▲러시아, 카자흐스탄(12개사) ▲유럽(11개사) 등 약 40개국 433개사 500여 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석한다. 이들은 해외 경기통상사무소(GBC)와 KOTRA 해외무역관(KBC),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의 네트워크를 통해 선정된 신뢰도 높은 바이어들이다.

또 국내 유통업체 구매상담회에는 홈쇼핑, 온라인쇼핑, 대기업 구매담당자 등 국내 MD(상품기획자) 309명이 참가한다. 다양한 분야별 맞춤화된 수출·구매상담은 참가기업들의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되며, 개막 첫날부터 열띤 상담으로 활기를 더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참관객 등을 대상으로 ‘창업아카데미’, ‘아마존 입점 전략’, ‘FTA 활용 EU시장 진출 설명회’ 등의 세미나도 진행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일반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 이벤트와 볼거리도 다양하다. 참가업체의 우수한 제품을 무대를 통해 볼 수 있는 ‘우수상품 시연회’와 관람객들의 참여를 이끄는 ‘플로어컬링 경연대회’, ‘스탬프 랠리’, ‘게릴라 경품 이벤트’가 4일 내내 펼쳐진다. 또 화려한 비보잉 퍼포먼스인 ‘더블터치 퍼포먼스’도 진행돼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한다.

최현덕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참여기업은 새로운 판로를 확보할 수 있고, 관람객은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많은 국민들의 참여로 중소기업 우수상품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www.gfair.or.kr) 또는 전시 사무국(031-259-6531~8)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