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T 디바이스 DIY 교육과정 개최
K-ICT 디바이스 DIY 교육과정 개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2.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주관,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 실시

(사)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재)충북지식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창조경제혁신형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K-ICT 디바이스 DIY 교육과정’이 개최되어 협회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ICT 디바이스 입문과정’과 ‘특화 ICT DIY 과정’으로 각 20여명으로 총 40여명의 교육생이 참가하여 실시된다.

ICT 디바이스 입문과정은 ICT 디바이스의 개발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앱 개발자가 이해하고 습득해야 할 안드로이드 기반의 개발환경 설정과 관련 기본기술 위주로 교육과정이 실시된다. 특화 ICT DIY 과정은 ICT 디바이스 입문과 IOT기반의 특화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각 과정은 실무노하우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와 3D기술, IOT 관련 아키텍쳐, 조직화 실습 등이 병행되어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회는 각 과정은 교육 36시간, 현업을 진행 중인 기업의 대표 멘토링 12시간 등 총 48시간으로 총 96시간으로 진행되어 교육과 기업 대표의 멘토링을 함께 진행하여 수강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참가자 김민철씨(23, 충북대 소프트웨어학과)는 “학교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실무교육과 기업 대표들의 멘토링이 함께 진행되어 유익할 것 같다”며 “교육이 끝날 때까지 빠지지 말고 열심히 들어야겠다. 앞으로도 이런 교육과정이 많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