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 박연정 신임대표 취임…“신성장 동력 발굴 제2도약 이룰 것”
씨티카, 박연정 신임대표 취임…“신성장 동력 발굴 제2도약 이룰 것”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2.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친화적 공유경제 실현을 씨티카 최고의 핵심 가치로 삼을 것

서울시와 함께 전기차 공동이용(카쉐어링) 서비스 ‘씨티카’(www.citycar.co.kr) 사업을 하고 있는 LG CNS의 자회사 ㈜에버온은 신임 대표이사로 LG CNS 박연정 금융/공공사업본부 마케팅팀 리더를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씨티카 박연정 대표(44)는 LG CNS에 1995년에 입사, 시스템 엔지니어와 사내강사, 연구소를 거쳐 금융/공공사업본부 마케팅팀 리더를 역임했고 연세대학교 산업정보경영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전기차 사업 초기 단계부터 참여해 온 씨티카의 박연정 신임 대표는 “과거 신사업의 일환으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사업을 진행하던 중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고 있는 선진국 사례를 벤치마킹, 카셰어링 서비스를 생각하게 됐다”며 “이것이 씨티카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결국 전기차 카세어링의 탄생 주역이었던 박대표가 이제 씨티카의 새로운 성장동력 구축을 위해 합류한 것이다.

LG CNS의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해 온 박연정 신임 대표는 취임사에서 “우리의 고객들에게 이제 바람으로 달리는 자동차, 태양광으로 달리는 자동차, 풍력으로 달리는 친환경 자동차를 주변에서 쉽게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유경제의 진정한 가치를 피부로 느끼게 할 것”이라며 “환경친화적 공유경제, 이것이 우리 씨티카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가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그룹이 차기 주력사업으로 신사업인 자동차부품과 에너지 분야 역량 강화에 나서면서 전기차(EV)를 활용한 카셰어링 사업도 그룹 내부적으로도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이다.

씨티카는 마케팅 역량은 물론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대표 선임을 계기로 LG그룹 내에서도 전기차 사업의 첨병으로써 씨티카에 거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씨티카는 서울시가 진행하는 공유경제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나눔카 사업자로 2013년부터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서울지역 120여개 지역에 씨티존을 설치해 350여 대의 전기 자동차를 운행 중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