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I 세미컨덕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빌트인 32.768kHz 쿼츠 크리스털 컨비니언스 타이머 S-35710M 출시
SII 세미컨덕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빌트인 32.768kHz 쿼츠 크리스털 컨비니언스 타이머 S-35710M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5.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진 정지 동안 주기적 시간 관리 기능으로 마이크로컴퓨터와 기타 시스템의 동작전류 저감
S-35710M (사진:SII 세미컨덕터)

세이코 인스트루먼츠(Seiko Instruments Inc. )의 자회사인 SII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SII Semiconductor Corporation)이 차량용 빌트인 32.768kHz 쿼츠 크리스털 컨비니언스 타이머(convenience timer) 신제품 S-35710M을 24일 출시했다. 

S-35710M은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 타이머 기능 구축에 비해 전류 소모가 상당히 적은 것이 특징으로 이벤트 발생 시간 기준의 시간 간격을 의미하는 상대 시간 관리에 적합하며 시스템 대기 전류를 줄여 준다.

또한 투인원형 타이머(타이머 IC와 쿼츠 크리스털) 제품으로 집적회로(IC)와 쿼츠 크리스털이 싱글 패키지에 구축돼 외장 부품 수를 줄일 수 있으며 오실레이터와 크리스털이 정확히 일치되도록 해준다. 

블록도

S-35710M은 엔진 정지 후 시스템이 휴면에 돌입한 동안(ECU가 휴면또는 절전 모드)의 시간 관리에 적합하다. 알람 시간은 1초 단위로 1초부터 194일까지 프로그램할 수 있다. 이 신제품은 전력 소모량이 250nA(typical)에 불과하며 이에 힘입어 시스템 대기 전류를 저감해준다. 

EURO 6 을 포함한 연료 증발가스 규제의 영향으로 엔진 정지 동안의 주기적 상태 관리가 중요해졌다. 이와 함께 전기 자동차에는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거나 충전하는 동안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하기 위한 블랭크(blank) 검출 기능이 요구되고 있다. 

참고) EURO 6: 자동차 대기 오염 배출 규제 기준치를 정의한 유럽의 규제로 연료 증발가스 규제가 포함된다. 이 기준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엔진 정지 동안의 관리 방법이 중요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