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라이브웍스개막', IIoT 기능 강화한 ‘씽웍스(ThingWorx) 8’ 발표
PTC, '라이브웍스개막', IIoT 기능 강화한 ‘씽웍스(ThingWorx) 8’ 발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5.23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에 증강현실(VR), 인공지능(AI)을 더한 스마트 커넥티드(smart connected) 환경을 제공
짐 헤플먼 PTC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PTC가 미국 보스턴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IoT 컨퍼런스인 '라이브웍스(LiveWorx)'를 22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IoT 환경의 개발과 구축, 서비스를 위한 최신 솔루션을 대거 선보이며, IoT에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을 더한 스마트 커넥티드(smart connected) 환경을 제공하고, 폭 넓은 파트너십을 통해 비즈니스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발굴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한다.

라이브웍스는 스마트 커넥티드 세상을 위한 기술의 현재를 진단하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진화하고 발전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소개하는 연례 행사로, IoT, AR/VR, 로보틱스&자율주행, 제품 설계, 비즈니스 프로세스, 스마트 제조, 서비스 등 7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각 산업별 비즈니스 목표에 따른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관련 제품 및 기술을 소개한다.

행사는 짐 헤플먼 PTC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300여개의 기술 세션 및 4개의 IoT 라이브 토크와 100여개의 전시 부스로 이루어진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데모 시연 및 폭넓은 협력사례를 제공한다. 또한 자사의 IoT 플랫폼 최신버전인 '씽웍스(ThingWorx) 8'을 발표하여 복잡하고 급변하는 IoT 환경에서 기업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행사전경(사진:PTC)

선보인 '씽웍스(ThingWorx) 8'은 기능성, 유연성, 민첩성을 기반으로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하고 최신 증강현실(AR) 경험을 활용할 수 있을 뿐더러 산업용 커넥티비티, 분석,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 코딩 없는 AR 경험 구축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씽웍스(ThingWorx) 8'에는 산업용 커넥티비티, 이상 탐지(anomaly detection), 클라우드 제공 업체들을 위한 심층적인 클라우드 지원 등의 플랫폼 기능이 강화 됐고, 특히  IIoT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고 빠르게 개발하고, 구축하여 확장하는데 필요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제품 및 시장 전략을 총괄하는 캐슬린 밀포드(Kathleen Mitford) 선임 부사장은 “산업 환경에서 IoT의 가치를 신속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해 역사적으로 가장 종합적이고 효과적인 플랫폼인 '씽웍스(ThingWorx) 8'은 핵심 플랫폼 기능은 물론 새로운 역할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하여 IoT에 대한 투자를 빠르게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또한 씽웍스 스튜디오(ThingWorx Studio)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Microsoft HoloLens)를 위한 AR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씽웍스 스튜디오는 컨텐츠 제작업체들이 코딩이 필요하지 않은 환경을 통해 신속하게AR 경험을 구축하고 배포하여 소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행사전경(사진:PTC)

한편 PTC는 기존의 씽웍스 내비게이트 앱(ThingWorx Navigate™ app)에 제조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라인업을 새로 추가함으로써 기업들이 실제 운영 환경의 민첩성을 높이고 IoT 가치를 보다 간편하게 실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씽웍스 제조 애플리케이션은 빠른 구축이 가능하며, 선제적이고 신속한 의사 결정을 위해 역할 기반의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속적인 혁신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코딩 없이 앱(APP) 확장성을 보장하기 위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1시간 이내에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씽웍스 제조 애플리케이션에는 다음과 같은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 씽웍스 컨트롤 어드바이저(ThingWorx Controls Advisor): 원격으로 머신 커넥티비티에 대한 모니터링 및 트러블슈팅을 지원한다.

- 씽웍스 어셋 어드바이저 (ThingWorx Asset Advisor): 물리적인 자산을 원격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자동으로 변칙 행동을 탐지하고 경보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성 및 품질을 개선한다.

- 씽웍스 운영 어드바이저(ThingWorx Production Advisor): 운영 환경의 성능 및 상태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 및 통찰을 제공한다.

PTC는 씽웍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지원 프그램을 제공하며, 특히 최신 버전의 씽웍스(ThingWorx) 8에는 고객 성공 프로그램이 새롭게 포함되어, 씽웍스 기반의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자문, 구축, 적용, 지원,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PTC코리아 박혜경 지사장은 “PTC 라이브웍스는 IoT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최신 기술 정보는 물론 산업 트렌드를 일주일 동안 집중적으로 이해하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라며,

"올해 라이브웍스에서 공개된 씽웍스 8은 특히 산업 시장에서 본격화 되고 있는 스마트 커넥티드 기술의 이점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제공하며, 폭넓은 에코시스템을 확보한 만큼 다양한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PTC의 연례 IoT 컨퍼런스 라이브웍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www.liveworx.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