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PIC32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마이크로칩, PIC32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5.1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4개의 CAN 2.0 포트 지원, 모터 컨트롤 및 범용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PIC32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사진: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는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최신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PIC32MK 제품군은 고정밀 듀얼 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개의 고집적 MCU 제품(PIC32MK MC)과, 시리얼 통신 모듈이 통합된 8개의 범용 애플리케이션용 MCU 제품(PIC32MK GP)으로 이루어졌다.

MC 및 GP 디바이스 모두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명령을 지원하는 120MHz 32비트 코어를 채택하였다. 또한 제어 알고리즘 개발을 간소화하기 위해 배정밀도 부동소수점 유닛을 MCU 코어에 통합하여, 코드 개발 시에 부동소수점 기반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할 수 있다. 

MC32 DIAG PIC32MK GP-7x5블록도

고성능 PIC32MK MC 디바이스는 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을 높이고 필요한 디스크리트 소자 수를 줄이기 위해 쿼드 10MHz 연산 증폭기, 고속 비교기, 모터 컨트롤에 최적화된 PWM 모듈 등의 첨단 아날로그 주변장치들을 32비트 프로세싱에 통합하였다. 

또한 12비트 모드에서 25.45MSPS(Mega-Samples Per Second), 8비트 모드에서 33.79MSPS의 총 쓰루풋을 달성하는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모듈이 내장되어 있어 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정밀도가 더욱 향상되었다. 이 디바이스는 최대 1MB의 라이브 업데이트 플래시, 4KB EEPROM, 256KB SRAM을 제공한다.

MC32 DIAG PIC32MK MC-7x5블록도

마이크로칩의 MCU32 사업부 부사장인 로드 드레이크(Rod Drake)는 “PIC32MK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모터 컨트롤 라인업을 잇는 제품으로서, 8비트 및 16비트 고객들이 모터 컨트롤 용으로 기존에 쓰던 마이크로칩 개발 툴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32비트 MCU로 손쉽게 이전할 수 있도록 한다”며, “또한 이 제품군에는 일련의 시리얼 통신 모듈이 통합된 범용 MCU가 포함되어 있어 산업용 분야에 매우 적합하다”고 밝혔다.

PIC32MK 디바이스는 동급 최고의 커넥티비티 통합 제품으로서, 최대 4개의 독립적인 CAN 2.0 포트, 6개의 UART(Universal Asynchronous Receiver/Transmitter) 모듈,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1.2, 6개의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또는 I2S(Inter-IC Sound) 모듈을 통합하였다. 뿐만 아니라 일부 디바이스에는 2개의 완벽한 full-speed USB 모듈이 포함되어 있어 USB 호스트 및 USB 디바이스를 동시에 동작시킬 수 있다. 

또한 다중의 버스 프로토콜과 통신 시 단일 MCU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설계 복잡성을 낮추고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따라서 PIC32MK 디바이스는 자동차 및 산업용 시장에서 디지털 오디오나 CAN 기반 구현과 같은 듀얼 USB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인 제품이다. PIC32MK 제품군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microchip.com/pic32mk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든 PIC32 디바이스와 마찬가지로 PIC32MK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MPLAB® Harmony 통합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MPLAB X 통합 개발 환경(IDE), PIC32용 MPLAB XC32 컴파일러, MPLAB ICD 3 인-서킷 디버거, MPLAB REAL ICE™ 인-서킷 에뮬레이션 시스템을 지원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