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캐스트, 환경 모니터링 위한 RFID 다중 센서 태그 출시
파워캐스트, 환경 모니터링 위한 RFID 다중 센서 태그 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05.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패시브 RFID 센서 태그는 표준 패시브 RFID 태그의 작동 능력보다 10배 이상 뛰어나
RFID 다중 센서 태그 출시(사진:파워캐스트)

무선 전력 장거리 기술의 선두 주자인 파워캐스트(Powercast Corporation)는 업계 최초로 단일 센서에 다중 센서를 포함할 수 있는 RFID 센서 태그를 10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또한 업계에서 가장 긴 판독 거리인 10미터(32피트)로 정밀 온도측정과 습도 및 광 센서를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PCT100, PCT200으로 두가지 버전으로 각 단일 태그에 여러 센서를 포함할 수 있으며, 기존 UHF RFID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RFID 판독기 필드를 감지하기 위한 태그도 사용할 수 있으며, 온보드 LED를 사용하여 필드 강도를 표시 할 수 있다.

PCT100은 배터리가 필요 없는 무선 감지 기능을 제공하며, 몇 초 안에 데이터를 읽을 수 있으며, PCT200은 표준 RFID 리더기를 사용하여 재충전 할 수 있는 독특한 기능을 갖춘 배터리를 추가하여 플러그를 꽂거나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고도 태그를 재사용 할 수 있다.

또한 PCT200은 재충전 없이 배터리 수명을 최대 1개월까지 유지하면서 RF 필드 외부에서 오래 지속되는 데이터 로깅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데이터 읽기 시간을 1분에서 1시간으로 쉽게 설정할 수 있다.

RFID 다중 센서 태그(사진:파워캐스트)

각 제품은 EPC Class 1 Gen 2 호환과 ISO / IEC 18000-6C 규격을 준수하고 넓은 RF 범위(-17dBm ~ + 20dBm)와 주파수 범위(860MHz ~ 960MHz)를 제공한다. 사용 온도 범위는 -40 ~ + 85°C 이며, 작고 편리한 하드 케이스 패키지 형태로 공급된다. 특히 새로운 패시브 RFID 센서 태그는 표준 패시브 RFID 태그의 작동 능력보다 10배 이상 뛰어나다.

제품은 UHF(Ultra High Frequency) RFID 센서 태그로 수용 가능한 매개 변수를 벗어나지 않도록 데이터를 모니터링 해야 하는 산업 및 제조 응용 프로그램용으로 설계됐으며, 예를 들어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과 같은 운송 과정 전반에 걸친 환경 상태 모니터링이나 드라이아이스로 포장 된 부패하기 쉬운 제품 등의 추적과 모니터링에 효율적이다.

작동 원리는 RFID 판독기는 수신 안테나를 통해 태그의 NXP UCODE RFID 칩이 캡처하는 전자기 신호를 생성해 파워캐스트의 효율적인 RF-DC 컨버터(50-75% 변환 효율)는 신호를 에너지로 변환하여 환경 조건을 측정하기 위한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센서에 전력을 공급한다.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I2C를 통해 해당 데이터를 NXP의 RFID 칩으로 전달하여 사용자 메모리에 저장하고 리더는 이를 메모리에서 읽을 수 있다.

한편 PCT100과 PCT200은 온도, 습도, 조명의 조합으로 하나, 둘 또는 세 개의 센서로 구성될 수 있으며, PCT100은 RFID 리더의 전계 강도를 보여주고 제대로 읽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온보드 LED로 구성 될 수 있다. 평가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제품은 구성에 따라 10달러에서 35달러 사이로 공급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