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덱스, 이물(異物) 및 파티클 관리 ‘TCM/TCC 세미나’ 개최
제덱스, 이물(異物) 및 파티클 관리 ‘TCM/TCC 세미나’ 개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05.0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Cleaning을 통한 이물 불량 저감과 제조현장 Clean화 기술 등
행사이미지

제덱스(대표 김진호)가 이물(異物) 및 Particle(아주 작은 입자, 이물질) 관리 Cleanroom 및 장치의 청소 및 Cleaning을 통한 이물 불량 저감과 제조현장 Clean화 기술 세미나인 'TCM/TCC 세미나’를 오는 25일 용인/흥덕 아이티밸리 1612호 세미나 룸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세미나는 종전 제덱스에서 전자관련 산업 업계에 출강형태로 3일간 진행하던 교육과정을 1일로 압축하여 진행하는 과정으로 김진호 대표가 창안한 TCM과 TCC의 개념의 정립 동기와 이물/Particle의 제거를 통한 제품의 불량감소를 위한 적용절차 및 방법을 다룬다.

또한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개념인 표면청정도(Surface Cleanliness)의 관리를 통한 제품 수율의 향상, 방진복 등 청정용품의 올바른 선정 방법과 관리, 정전기와 이물 Particle 관리 등 크린룸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사항 중 그 동안 국내의 공개된 세미나 등에서 거의 다루어지지 않았던 내용을 위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제덱스의 창업자이기도 한 김진호 대표이사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 김진호 대표이사는 1983년 삼성전자(반도체) 부문에 입사한 이래 30여년 이상을 반도체산업 및 크린룸 관련 산업의 오염제어 분야에 종사해온 국내 몇 안 되는 오염제어 전문가로 제덱스의 수석컨설턴트 및 수석개발자를 겸하고 있다.

특히, 김 대표는 "오랜 컨설팅 및 현장지도 경험을 통하여 단순한 이론이나 주장이 아닌 실증 데이터를 중심으로 진행하여 실제 불량을 줄이기 위한 실무적인 지식과 경험을 전달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덱스사는 반도체 CVD, ETCH 장치의 Shower Head 등 Hole 형성 부품의 Hole 부분 입자를 검사하고 크리닝 하는 설비를 지난 2014년에 개발하여 관련업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 등 첨단산업에 요구되는 방진의류 및 청정용품의 평가장치를 개발하여 국내 반도체 소자 업체 및 관련업계에 공급해 왔다.
 
참석 및 대상으로는 반도체, Display, 카메라 모듈, 태양광, MEMS, PCB, 모바일 기기용 광학 부품 , 터치패널(TSP), 전자부품 포장재, 관련 필름 류 제조, 마이크로 폰, SMT, PCB, PCB용 매거진(Magazine) 제작, 관련 설비 및 지그 제작, 트레이(Tray), 포장재, 청정용품 제조업, 등 정밀전자산업 전반에 관련된 회사의 생산/품질/공정기술/설비기술 등에 종사자로 세미나는 유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온라인으로 www.clearoom.org 사이트에서 하면된다.

세미나 주요 발표 내용은 Cleanroom 관리 기초, 이물, Particle 에 의한 불량 방지 6원칙, 크린룸 과 장치 의 청소, 각종 부품 및 재료의 Particle 평가 방법 등의 주제로 10:00부터 17:00까지 진행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